[가을맞이 특집] 스카프 매는 12가지 방법으로 색다른 스타일을 연출한다.

프렌치 감성 돋는 스카프의 계절, 가을이 왔습니다! 그저 목에 휘휘 감아 두르는 방한용이 아닌, 패션 아이템으로 적극 활용해보세요. 아래 12가지 방법만 제대로 익혀두면 같은 옷으로도 색다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1. 연결 고리 

스카프 끝을 묶어 목에 걸친 후 두 번 감아주세요. 아래로 흘러내릴 염려 없이 단단히 동그란 형태를 유지하는 스타일입니다. 

2. 기본 고리 

단순하면서도 우아한 맛이 있죠. 얇은 스카프를 걸칠 때 주로 쓰는 방법이며, 방한 기능보다는 액세사리용으로 시선을 끌고 싶을 때 좋습니다. 

3. 숄

어깨에 두른 스카프로 살짝 보이는 가녀린 목선과 쇄골! 여성미가 넘치며, 재킷 대용으로도 좋습니다.

4. 유러피안 고리

주로 유럽에서 즐겨 쓰는 방식입니다. 스카프를 한 번 감아 한쪽 끝을 고리 사이로 넣어 빼주면 완성. 데일리 룩에 적합합니다.

5. 보아

보아뱀 스타일은 목걸이가 없을 때 대용으로 그만이죠. 아니, 목걸이 이상으로 스타일리시하답니다!

6. 폭포 

남녀 모두에게 사랑받는 모던한 스타일입니다. 단색 의류를 입고 포인트 주기에 좋습니다.

7. 엑스 

양쪽 끝을 같은 길이로 맞춰 늘어뜨리고 싶을 때 이 방법을 써보세요.

8. 마술 트릭 

간단하면서도 예쁜 스타일! 마치 스카프 두 장을 겹쳐 두른 듯한 효과가 나타납니다.

9. 잠금 매듭 

스카프를 다소 짧게 매서 끝이 가슴 위치로 떨어지는 스타일입니다. 깔끔하고 단정한 인상을 줍니다.

10. 가짜 매듭 

손에 한번 스카프를 감고 시작하는 방법입니다. 데일리에 즐겨 쓰이는 스타일이기도 하죠.

11. 땋기

이름 그대로 스카프 양쪽을 머리 땋듯 느슨하게 내려 묶는 연출법입니다. 

12. 토끼 귀 

이름은 거창하지만, 방법은 간단합니다. 한쪽으로 치우쳐 매듭을 묶고 버니 스타일로 짧게 펴주면 완성.

하루에 한 가지씩 따라 해보세요. 유럽 여성들이 왜 그리 스카프에 열광하는지 알게 되실 거예요. 조금만 바꿔 응용해도 분위기가 확 달라지는 색다른 스카프 연출법으로 우아한 가을 패션을 완성해보시길!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