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 변기통에 쏟아붓고 세차게 문질러보자. 끙끙 대던 고민, 단숨에 해결!

신경 쓰이는 냄새가 사라지지 않고 집안에 머무른다면? 아무리 싹싹 청소해도, 주방이나 화장실이 은은한 장미향 풍기는 공간이 되진 않죠.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불쾌한 냄새가 스멀스멀 올라오곤 합니다.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집안에 풍기는 악취를 없애는 팁,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

 

제일 먼저, 모든 방의 창문과 문을 열고 약 5분간 환기해주세요. 공기의 원활한 흐름은 냄새 제거뿐 아니라 건강에도 중요합니다.

1. 화장실 

변기를 청소하고 냄새를 제거하려면 백식초를 넉넉히 쏟아붓고 솔로 잘 문질러주세요. 하수구에서 올라오는 악취를 제거하려면 락스 반 컵, 물 반 컵을 흘려 넣고 물을 내려주면 됩니다. 이제 청결한 향이 공기 중에 퍼지며 화장실이 사랑스러워집니다. 일단 효과를 보고 나면 놀라실 걸요!

주의: 백식초와 락스를 동시에 사용하지 마십시오. 두 성분이 섞이면 인체에 유해한 가스가 생성됩니다!

Youtube/Howcast

이제 화장실 악취는 마법처럼 해결되었습니다.

2. 담배 냄새

자세한 팁은 담배 냄새를 제거하는 다섯 가지 트릭에서 이미 다룬 바 있죠. 기적의 탈취제 같은 건 없어도, 오렌지 에센스 오일 몇 방울과 레몬 또는 민트 오일을 솜에 적셔 유리그릇에 넣어두면 은은한 향이 퍼져서 코를 찌르는 담배 냄새를 효과적으로 눌러줍니다. 

Youtube/Howcast

유리그릇을 열린 채로 두거나, 구멍 뚫린 덮개로 닫아두세요. 이제 숨 한 번 들이쉴 때마다 느낌이 달라집니다!

3. 도마 

김치나 마늘, 양파 등을 나무 도마 위에 놓고 썰면, 금세 냄새가 배이고 말죠. 이럴 때, 도마를 닦고 냄새를 감쪽같이 제거하는 팁이 있습니다.

Youtube/Howcast

레몬즙을 내어 도마에 바르고 소금이나 베이킹소다를 흩뿌려 잘 문지릅니다.

Youtube/Howcast

이 방법은 도마뿐 아니라 조리대 청소에도 잘 듣습니다. 

4. 조리대 

식용 과산화수소수를 행주에 묻혀 닦아내세요.

Youtube/Howcast

싱크대 위를 포함, 주방 곳곳의 표면을 싹 청소할 수 있습니다.

5. 전자레인지 

베이킹소다 2큰술을 물 한 컵에 탄 뒤 레몬 슬라이스를 여러 개 띄웁니다. 이제 전자레인지에 2-3분간 돌려주세요. 

Youtube/Howcast

6. 고양이 화장실 모래

어휴, 쓰고 난 고양이 화장실의 모래만큼 지독한 냄새가 나는 곳이 없죠. 여기, 참고할 만한 화장실 청소법이 있습니다: 

Youtube/Howcast

깨끗이 비운 후. 백식초와 베이킹소다를 바닥에 쏟아붓습니다. 이 혼합물이 화장실의 악취를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약 30분 정도 기다렸다가 씻어내면 끝. 

Youtube/Howcast

새 모래를 붓기 전에, 베이킹 소다를 화장실 밑바닥에 흩뿌려두세요. 코를 찌르는 악취를 중화해줍니다. 고양이의 건강에 무해하니 걱정하지 마시고요.

7. 냉장고  

일단 냉장고 문을 열고 상한 음식을 골라냅니다. 다 끝난 뒤에는 악취를 제거하도록 합니다.

Youtube/Howcast

입구를 개봉한 베이킹소다를 그대로 냉장고에 넣어주면 끝. 이제 이 하얀 가루가 악취를 폭풍 흡입하며 냉장고 냄새를 싹 제거해 줍니다. 간단하죠!

아래 영상으로도 오늘의 팁을 확인하세요: 

집안 악취를 제거하고 상쾌한 향을 지속하는 간단한 팁이었습니다. 백식초, 베이킹소다, 레몬과 같은 식품은 청소할 때도 막강한 전투력을 자랑합니다. 직접 해보고 나면 변화를 온몸으로 느낄 거예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