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쓴 빵 클립 알뜰 재활용 꿀팁 14가지

살다 보면 쓰고 나서 아무 생각 없이 휴지통에 버리는 물건이 대단히 많다. 빵 클립(빵끈 아님)을 보자. 식빵 한 봉지를 다 먹은 뒤에도 플라스틱 클립을 활용할 아이디어는 무궁무진하다. 알뜰하게 모아서 아래의 14가지 재활용 팁을 참고하시길.

pin

1. 케이블 분류

복잡하게 연결된 케이블에 클립을 꽂고 이름을 써두자. 이제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 찾느라 고생하는 일이 사라진다. 

pin

2. 와인잔 표시 

여러 사람이 모인 자리에서 내가 쓰던 와인잔에 클립으로 표시를 해 두면, 다른 사람 잔과 뒤바뀔 염려가 없다. 

pin

3. 쪼리 끈 보호 

사진에서 보듯, 쪼리 끈이 고정된 밑바닥에 클립을 꽂아두면 끈이 이탈하지 않는다. 겪어본 사람만 앎.

pin

4. 열쇠 

열쇠 뭉치를 한 꾸러미 들고 다닌다면 빵 클립에 각 열쇠의 용도를 표시해보자. 매번 문 열 때마다 일일이 확인하는 수고를 줄일 수 있다. 

pin

5. 머리끈 정리

집에 둔 머리끈이 하나둘 사라진다면, 한데 모아 빵 클립으로 묶어두시길. 필요할 때마다 바로 머리끈을 찾아 쓸 수 있다. 

pin

6. 실타래

실을 칭칭 감아 두기에도 딱이다!

pin

7. 바느질 

바느질할 때, 시침 핀 대신 빵 클립으로 시작하는 지점과 끝나는 지점을 표시해두면 찔릴 염려 없이 편하다. 

pin

8. 노트 정리

파일 하나에 여러 과목을 필기해 묶어둔다면, 빵 클립을 써서 과목을 분류해보자. 

pin

9. 귀걸이 

장식을 좀 하면 훌륭한 귀걸이로 쓸 수 있다. 누구도 따라 할 수 없는 나만의 패션이 완성된다!

pin

10. 스탠드 

빵 클립으로 스탠드를 화려하게 꾸밀 수 있다. 

pin

11. 충전 케이블 

테이블에 둔 케이블이 자꾸 밑으로 떨어진다면, 빵 클립으로 든든한 거치대를 만들어주자.

pin

12. 이어폰

이어폰을 그대로 넣어두면 멋대로 엉키기 쉽다. 이럴 때도 빵 클립이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pin

13. 떨어진 블라인드

블라인드 한쪽이 떨어지면 빵 클립에 끼워 다시 고정하면 해결된다.

pin

14. 스카치테이프 

빵 클립을 테이프 끝에 붙여두면, 매번 끝을 찾고 손끝으로 떼어내느라 고생할 필요가 없다.  

pin

생각 없이 버리기 쉬운 아이템이지만, 모아두면 쓰임새가 무궁무진한 빵 클립. 앞으로는 알뜰하게 모아 다양한 용도로 활용해보자.

빵이라면 사족을 못 쓰는 친구들에게 이 유용한 절약 팁을 공유하시길!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