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묘 꿀팁: 고양이의 속마음을 확인하는 10가지 방법

반려동물이 말을 할 수만 있다면 얼마나 재미있을까요. 사실, 동물은 말은 못 해도 몸짓과 태도로 생각보다 많은 걸 알려준답니다. 새침데기 고양이도 마찬가지라는 사-실. 늘 오만방자한 태도로 집사를 부리는 것 같지만, 내심 여러분을 뜨겁게 사랑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아래에서 그 결정적인 증거 10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1. 어디든 따라간다옹.

Imgur

그림자처럼 졸졸 따라다니며 시도 때도 없이 발바닥의 찹쌀떡을 들이대는 냥이라면, 더 볼 것도 없습니다. 24시간을 함께해도 그리운 상대가 바로 당신입니다!

2. 얼굴을 맞대고 부비부비 한다옹.

Pinterest

애교 많은 고양이라면 평범한 스킨십은 영 성에 차지 않죠. 얼굴을 대고 냄새를 잔뜩 묻혀 영역 표시를 제대로 한답니다. "넌 내 거야."

3. 코를 내밀어 쿡쿡 찌른다옹.

Pinterest

예민하기 그지없는 코를 내밀고 들이댄다면, 이는 진정한 우정의 표식이라고 봐도 충분합니다. 어지간히 좋아하지 않고서야 하지 않는 행동이죠.

4. 눈을 끔뻑끔뻑 한다옹

고양이의 윙크는 사람으로 치면 미소와 같습니다. 특히 냥이가 천천히 눈을 끔벅이면 경계심을 완전히 풀어버린, 대단히 편한 상태라는 뜻이랍니다.

5. 갸르렁갸르렁 골골

Reddit

기분 좋을 때 골골대는 냥이. 쓰다듬어 줄 때 이 소리를 낸다면, 그건 분명 "지금 좋으니까, 멈추면 안 돼"라는 말입니다. 

6. 발라당 배를 드러낸다옹.

Pinterest

등을 대고 누워 출렁이는 배를 보여주시는 고양이. 이보다 더 큰 신뢰의 표시는 없습니다! 고양이에게 있어 배는 대단히 취약한 부위이기에, 웬만해서는 무방비하게 보여주지 않습니다. 

7. 꾹꾹이를 한다옹.

Pinterest

새끼고양이가 어미 젖을 눌러 잘 나오게 하는 동작이죠. 이런 꾹꾹이를 당신에게 시전한다면? 냥이는 당신과 함께 있는 게 대단히 편안하고 좋아서, 그 외에 다른 생각이 전혀 안 든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답니다. 

8. 선물을 가져다준다옹. 

Pinterest

고양이가 죽은 쥐나 새를 물어와 당신 발치에 내려놓아도, 식겁하지 마세요. 이는 츤데레 냥이의 절절한 가족 사랑이 묻어나는 행동이랍니다. 혹여나 배가 고플까봐 챙겨온 거니까 감사히 받으세요. "넌 사냥도 못 하잖아, 이거나 먹어."

9. 할짝할짝 한다옹.

Pinterest

꼿꼿하게 혀를 내밀어 당신의 팔, 다리, 얼굴, 머리카락까지 핥아대는 개냥이의 집사이신가요? 아마도 당신에게서 나는 낯선 냄새를 지우고 열심히 영역 표시를 하는 중일 확률이 높습니다. 

10. 꼭 깨문다옹.

Pinterest

냥이가 당신의 손을 가볍게 깨문다면, 기뻐하십시오. "예뻐서 널 깨물어주고 싶어."

지금까지 고양이의 애정 표현 10가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늘 시큰둥 먼 산 보듯 날 쳐다보던 고양이가 달라 보이지 않나요? 보일 듯 말 듯, 사랑을 표현하는 새침데기 냥이. 앞으로도 귀여움을 독차지하는 집사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고양이를 사랑하는 친구들에게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