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 냄새를 빠르게 없애는 트릭 5가지

담배를 피우고 나면 불쾌한 냄새가 남습니다. 게다가 이 담배 냄새는 좀처럼 사라지지도 않아서 정기적으로 흡연을 하는 사람 주위에는 마치 그림자처럼 늘 따라다니죠. 니코틴과 타르의 기운에서 조금이라도 벗어나고 싶다면 이 다섯 가지 트릭을 시도해보시길. 간단한 트릭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 공기 중 담배 냄새부터 

Pixabay

물론 시작은 창문을 활짝 열어서 방 안에 신선한 공기를 최대한 많이 들이는 겁니다. 그리고 나서 식초 한 그릇을 방 안에 놓아두세요. 식초는 훌륭한 악취 제거제일 뿐 아니라 (다른 공기 청정제처럼) 비싸지도 않고, 화학 물질을 공기 중에 퍼뜨리지도 않습니다. 환기와 식초 요법을 번갈아서 하고 나면, 담배 냄새도 식초 냄새도 사라지면서 상쾌한 방 안 공기를 (백 년 만에) 느낄 수 있을 거예요.  

2. 카펫 위의 담배 냄새도 없애보자 

Pixabay

포근한 느낌을 위해 깔아둔 카펫에서 퀴퀴한 담배 냄새가 난다면, 베이킹소다를 골고루 뿌려두세요. 30분 기다린 후 진공 청소기로 쓰읍 빨아내면, 냄새도 먼지도 함께 사라지면서 보송보송한 카펫으로 돌아올 겁니다. 

3. 담배 냄새 나는 옷은 버려야 하나 

Pixabay

흡연자들의 옷은 말할 것도 없고, 흡연자의 친구들(소위 간접 흡연자)이나 지난 밤 클럽을 기웃거렸던 사람들의 옷에서는 썩 유쾌하지 않은 담배 냄새가 나기 마련입니다. 옷을 세탁할 시간이 없다면, 역시 베이킹소다를 뿌린 후 공기가 잘 통하는 창가 혹은 베란다에 걸어두세요. 한 시간 후면 다시 새 옷처럼 상쾌해집니다. 옷에 남은 베이킹소다 가루를 잘 털어내면, 외출 준비 완료.  

4. 차 안의 담배 냄새는 어쩌죠 

Pixabay

차 안의 담배 냄새 역시 마법의 가루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를 뿌리고 잠시 기다렸다가, 차량용 진공 청소기로 빨아들이면 완료. 

물론, 차 안 재떨이도 자주 비워주시길. 

5. 내 손에 담배 스멜 

Pixabay

손은 눈빛만큼이나 첫인상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곤 합니다. 깨끗하고, 손톱도 잘 정리되어 있고, 이상한 냄새도 나지 않는, 부드러운 손과 악수하는 것처럼 기분 좋은 일도 없죠. 손에 밴 담배 냄새가 비누로도 가시지 않는다면 레몬즙으로 손을 씻어보세요. 손에 상쾌한 향기를 남길 뿐 아니라 덤으로 항균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큰돈 들이지 말고) 간단한 무독성 트릭으로 냄새를 제거해보시길.  주변 공기가 조금씩 더 상쾌해지는 걸 느낄 수 있을 거예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