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주 동안 따뜻한 레몬 물을 마셔보자: 놀라운 변화가

매일 아침 커피나 차를 꼭 마시나요? 이젠 그만! 대신 신 맛이 강하긴 해도 건강에 좋은 레몬 물을 드셔 보세요. 이 노란색의 작은 과일이 우리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실로 대단합니다. 단순히 디톡스 효과뿐만이 아닙니다. 심지어 가격도 비싸지 않고 구하기도 쉽죠. 방법도 간단한데요. 레몬 조각을 물에 그대로 넣거나, 레몬즙을 짜서 차게 또는 따뜻하게 마셔 보세요. 이게 끝입니다! 단, 물은 60도 이상으로 너무 뜨거우면 안 됩니다. 이 경우, 레몬의 영양소들이 모두 파괴되니까요. 
 
좋아도 너무 좋은, 레몬의 톡톡한  9가지 효능, 지금부터 나갑니다.  

1. 디톡스 효과

시간이 지나면서 우리 몸속에 독소들이 쌓입니다. 이 독소들은 생각보다 배출 또는 제거가 어려운데요, 간에 좋은 레몬을 먹거나 그 즙을 마시면 몸 구석구석 쌓인 독소들을 제거해 줍니다. 

2. 림프계 순환 촉진

뜨거운 레몬 물은 림프계 순환을 촉진시킵니다. 이는 내부 장기 기관들이 해로운 균들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자연스럽게 몸속에 쌓인 노폐물도 배출시켜 주죠. 

3. 체중 감소

디톡스 효과와 더불어 레몬 물은 체중 감소에도 큰 효과가 있습니다. 섬유소가 풍부해 공복감 해소에도 탁월하죠. 

4. 민첩성 향상

레몬 물은 세포 재생 및 연골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이로 인해 상처 시 치유 속도가 빨라지고 신체 민첩성이 향상됩니다. 

5. 항염 작용

소염 작용을 하는 레몬 즙은 산도 균형을 조절합니다. 이에 따라 염증 발생 시 산도가 높아져도, 빠르게 균형을 되찾습니다.  

6. 감기 예방

비타민 C는 면역력을 증진시켜 질병을 예방합니다. 모두가 익히 알고 있는 사실이죠. 레몬에는 이 비타민 C가 풍부해 감기뿐 아니라 여러 질병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질병은 무엇보다 예병이 중요한 법이니까요!

Flickr/Mishio

7. 상쾌한 입냄새

치석, 충치, 치은염 등... 까진 제거 하진 못 하더라도 (만병통치약은 아니다!), 평소 입냄새로 고민하고 있다면, 매일 레몬 즙을 마셔보자. 이제 사람들 앞에서도 마음껏 말할 수 있다! 

Twitter/beautyzoom_mag

8. 기분 향상

레몬 즙을 마시면 기분이 좋아진다. 톡 쏘고 상큼한 맛의 레몬으로 우울 및 불안감을 떨쳐버릴 수 있다. 또한, 피로감도 줄어들다.  

9. 깨끗한 피부

자, 모든 여성들이 주목해야 할 부분이다. 뜨거운 레몬 물은 주름을 방지하고 여드름 없는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된다. 화학 성분이 가득한 비싼 화장품은 이제 그만! 

한 가지 주의사항이 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저지르는 실수다. 시중에 파는 레몬 농축액을 사용하지 말 것! 이러한 레몬 농축액에는 방부제 성분이 들어가 있어 오히려 신체에 해롭다. 가장 좋은 선택은 시중에 과일 가게나 슈퍼마켓 과일 코너에서 파는 싱싱한 렐몬을 사용하는 것이다. 유기농 레몬이면 금상첨화다. 또한, 레몬 즙을 짠 뒤 곧바로 펄펄 끓는 뜨거운 물을 붓지 않는다. 이 경우 비타민 C와 같은 중요한 영양소가 모두 파괴된다. 앞서 말한 것처럼 물의 온도는 60도를 넘어선 안된다. 레몬의 중요한 성분과 그 효능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말이다.  

Twitter/Unter_Unstern

와우, 정말 놀랍지 않은가? 이 작은 과일 하나가 발휘하는 효능이 실로 엄청나다! 특히 환절기나 추운 겨울, 천연 감기 예방약으로 이만한 것이 없겠다. 노란색의 기적, 레몬의 효능을 주변 친구들에게도 공유해 주자.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