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좁은 주방을 넓게 쓰는 깨알 같은 아이디어 20가지

비좁은 주방은 도전 그 자체입니다. 협소한 공간에 식기, 냄비, 세제 등이 한가득 들어가 있으니, 그야말로 카오스가 따로 없죠. 보기만 해도 답답해서 한숨부터 나오는 부엌, 해결책은 있습니다. 아래에서 작은 공간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아이디어를 배워보세요!

1. 싱크대 장은 세제나 키친타올 등 자잘한 물건들을 보관하기에 적합합니다. 수납 바구니 몇 개쯤은 거뜬히 들어가죠. 이 공간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파이프 뒤 압축 봉입니다. 여기에 각종 분무식 세제를 걸어두면 공간 활용에 딱이죠!

iheartorganizing

2. 이 공간에 냄새나는 음식물 쓰레기통을 넣고 쓰신다면, 꽉 찰 때마다 바로바로 갈아 씌울 수 있는 비닐봉지도 함께 두면 좋습니다. 한쪽 벽에 봉지걸이를 설치하면 따로 공간을 차지하지 않을 뿐 아니라, 쓰레기통 비우는 일도 쉬워집니다.  

simplyorganized

3. 자주 들여다보는 요리 책자가 한가득 쌓였다면, 철제 바구니를 사진처럼 세워 벽에 설치해 넣어두세요. 가뜩이나 좁은 주방에 책더미까지 쌓여 있으면 답이 없으니까요.

domino

4. 걸이식 수납함은 에스프레소 잔이나 소주잔 등, 소형 컵을 씻어 보관하기에 좋습니다. 쌓아두는 것보다 훨씬 안전하고, 그만큼 공간을 절약할 수 있죠.

domino

5. 찬장 측면엔 찬장과 비슷한 색깔의 바구니를 달아 집게나 볼펜, 메모지 등 요긴하지만 딱히 둘 때가 없는 잡다한 물건을 수납하세요.

pinterest

6. 놓치기 쉬운 공간이죠. 창문 양옆으로 선반을 설치해 예쁜 그릇이나 컵을 진열하세요. 보기에도 좋고 바로 꺼내쓰기에도 편하답니다. 

woohome

7. 각종 주방기기의 케이블은 아래 사진처럼 부착식 케이블 홀더로 감아두면 깔끔합니다. 콘센트에 꽂아두고 날마다 쓰는 제품이 아니라면 말이죠.

dreamingindiy

8. 다 쓴 티슈 상자를 한 장씩 뽑아 쓰는 비닐봉지 보관함으로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만드는 법은 영상을 참조하세요. 

growcreativeblog

9. 철제 파일 정리함은 사무실에서만 유용한 게 아니죠. 집들이 선물로 들어온 각종 통조림 캔을 수납하기에도 그만이랍니다.  

agirlandagluegun

10. 초강력 양면테이프로 싱크대 장 안쪽에 파일 정리함을 붙이면 랩, 포일, 베이킹페이퍼를 넣어두기에도 좋습니다. 테이프 제거 시 문짝을 손상하지 않는 재질의 테이프를 고르세요.

pinterest

11.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철제 파일 정리함은 감자나 양파, 고구마 등을 보관하기에도 좋답니다! 착착 세워두면 공간 효율이 극대화하는 마법을 경험하게 되죠.

mimiscraftyworld

12. 눕혀도, 세워도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냄비 뚜껑은 이렇게! 행주를 걸어두기에 좋은 건 말할 필요도 없죠. 

instructables/trebuchet03

13. 짠! 자주 쓰는 손잡이가 긴 냄비는 파이프를 잘라 꽂아두고 쓰세요. 찬장 문 안쪽에다 설치하면 감쪽같습니다.  

pinterest

14. 찬장 위로 메탈 선반을 하나 달면 각종 조미료 및 향신료 보관에 그만입니다. 소스통 뚜껑에 원형 자석을 부착해서 하나씩 올려붙이세요. 

craftriver

15. 반대로, 강력한 자석을 붙여두면 식칼 수납에 좋겠죠. 요리할 때마다 정신없는 조리대에 자리만 차지하는 칼꽂이를 둘 필요도 없고요.  

localkitchen

16. 아하, 국자나 주걱 등을 걸어두기에도 좋군요. 여기서 좀 더 응용하면 회전식 걸이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pinterest

17. 3분 카레, 짜장 등의 레토르트 팩 보관은? 찬장에 얇은 봉을 설치하고 S 고리를 활용하세요. 보관도 쉽고, 끼니때마다 내용물 확인도 쉬워집니다. 이미 개봉한 식품은 사진처럼 집게로 봉한 뒤 걸어두면 오케이.

sailboat-interiors

18. 냉장고와 벽 사이의 좁다란 틈! 틈새 활용을 극대화한 바퀴 달린 스키니 수납장을 장만하면 주문 제작한 듯 꼭 들어맞습니다. 

makezine

19. 접이식 책상을 식탁으로 쓰면 마치 분위기 좋은 바에 온 듯한 신선한 느낌과 함께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죠.

ikeahackers

20. 집에 다용도실이 없거나 세탁기를 둘 마땅한 공간이 없다면, 좁게 디자인된 톱 로더 세탁기를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사진처럼 상판 여닫이 조리대에 넣어두고 빨래할 때마다 덮개를 열면 세탁기가 뙇! 

cotemaison

지금까지 협소한 주방을 넓게 쓰는 아이디어 20가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여러분의 주방에 활용해 볼 만한 아이디어를 찾으셨나요? 좁은 부엌으로 고민하는 주변 분들에게도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