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꿀팁: 효과 좋은 천연 민간요법 8가지

인디안은 고통을 모른다고 했던가요? 그렇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지만, 사람이라면 때로 아프기 마련입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집에서 간단히 치료할 수 있는 꿀팁이 있으니까요. 냉동 야채부터 치약까지, 지금껏 몰랐던 아이템들의 숨은 위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출발! 

1. 편두통

머리가 깨질 듯 아플 땐, 조용히 냉동칸에 있는 얼린 야채를 꺼내보세요. 아이스팩이 있다면 물론 대체 가능합니다. 한 봉지를 뒷목에 얹고 발은 더운물에 담근 채 휴식을 취하세요. 머리에 몰린 피가 분산되면서 두통이 잦아드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2. 멍 완화

간만에 짧은 소매 원피스를 입어볼까 했더니, 언제 생겼는지 팔뚝에 푸르스름한 멍이 있네요. 이럴 땐 치약을 멍든 부위에 짜바르고 화장솜을 올려 덮은 뒤 붕대를 감아 하룻밤 두세요. 이튿날, 어지간한 멍은 이미 자취를 감추고 없답니다.

3. 살짝 뎄을 때

뜨거운 냄비나 오븐에 손가락을 데고 화들짝 놀란 적이 있나요? 이럴 땐 꿀이 즉효랍니다. 통증을 완화하고 회복력을 높여주거든요. 

4. 박힌 가시 빼기

손바닥에 박힌 가시, 족집게로 이리저리 당겨봐도 좀처럼 끄집어내기가 힘들죠. 이럴 땐 가시 박힌 부위에 목공풀을 바르고 마를 때까지 기다려보세요. 이후 마른 풀에서 형성된 필름을 쓱 벗겨내면 꽁꽁 숨었던 가시가 쏙 딸려 나온답니다.

5. 반창고 제거

접착력이 강한 파스나 반창고를 잘못 떼다간 피부가 다치는 일이 생깁니다. 이럴 땐 베이비오일을 살짝 바르고 떼어내면 고통 없이 쉽게 떨어집니다. 

6. 종이에 베인 상처

프린트한 종이날에 손가락을 베는 일이 흔히 발생합니다. 이럴 땐 베인 부위에 립밤을 펴발라보세요. 피부에 얇은 보호막이 형성되며 피부가 거칠어지지 않게 유분을 공급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7. 기침 감기 

콜록콜록, 시도때도 없이 나오는 기침에 영 불편할 땐, 감기약 캔디를 만들어드세요. 기침이 심할 때 한 알씩 먹으면 효과가 대단히 좋습니다. 설탕 한 컵, 물 반 컵, 레몬 한 개에서 짜낸 즙, 꿀 1작은술, 정향 반 작은술을 큰 냄비에 넣고 20분간 자작하게 저어가며 끓입니다. 완성한 액체를 숟가락으로 베이킹페이퍼 위에 먹기 좋은 크기로 뚝뚝 흘리세요. 이후 슈가파우더를 흩뿌리면 완성!

8. 혓바닥 데었을 때

뜨거운 음료를 뭣모르고 마셨다간 혓바닥이나 입천장을 데기 쉽죠. 이럴 땐 설탕을 한 작은술 입에 물고 계세요. 타는 듯한 통증이 순식간에 가라앉습니다. 

위에 알려드린 민간요법 꿀팁으로 여러 골치아픈 상황을 간단히 치료할 수 있습니다. 소중한 주변 분들과 이 정보를 공유하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