눕자마자 잠드는 숙면 지압점

수면장애는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 안 그래도 피곤한 우릴 괴롭힌다. 잠 못 이루는 밤, 버튼만 꾹 누르면 나를 새근새근 꿈나라로 보내줄 기적의 치료법은 없을까. 그런데 그게 실제로 가능하다! 지압법을 사용하면 불면증을 비롯한 각종 질환을 완화할 수 있다. 신체 특정 부위를 눌러주기만 하면 스르르 꿀잠에 빠질 수 있다는 것이다. 

지압법을 활용해 잠들기 위해서, 먼저 어느 부위를 눌러야 하는지 정확히 알아보자. 우리 몸에는 각기 다른 치료 효과를 지닌 지압 점들이 수없이 많지만, 수면장애가 문제라면 다음 3개 지압 점에 집중하면 된다. 

LV3라는 이름의 첫 번째 지압 점은, 불면을 비롯한 다양한 신체 증상을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다. 잠자리에 들기 전, 엄지발가락과 둘째발가락 사이에 있는 여기를 4~5초간 꾹 눌러주면 된다. 

불면증 완화에 중요한 2번째 지점은, 손목에서 손가락 3개 정도 위쪽에 위치한 P6 지압 점이다. 힘줄 사이를 5분간 꾹꾹 눌러주면 금방 잠들 수 있다. 

 

마지막 K1 지압 점은 엄지발가락 아래 볼록한 부분과 발바닥이 만나는 지점의 중간쯤에 위치한다. 여기를 30초간 눌렀다가 5초간 쉬고 다시 30초간 누르는 식으로 지압하면 된다. 

그 밖에도 잘 시간이 다가오면 가급적 카페인이나 니코틴 등 신경을 흥분시키는 성분을 섭취하지 않는 게 좋다. 또 규칙적인 수면 시간을 지켜야 몸이 생체리듬에 맞춰 매일 밤 잠들 준비를 할 수 있고, 침대에서 TV를 보거나 야식을 먹거나 노트북을 사용하는 것은 금물이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지압법과 생활습관 개선을 바탕으로 수면장애 문제를 해결했다. 양을 세는 게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이제 새로운 방법을 시도해보시길. 부지불식간에 꿈나라로 날아갈 수 있을 테니까!  

소스:

todby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