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을 리뉴얼하면 날씬해진다

원하는 대로 몸을 프로그램해서 다시는 뚱뚱해지지 않는다면, 믿어지시나요? 그런데 이게 실제로 가능합니다. 새해, 일 년간 장 다이어트를 해보세요. 1년이라고 하니 너무나 긴 시간 같지만, 제대로 효과만 본다면 충분히 감수할 수 있습니다. 날씬 코드를 위한 다이어트 전략,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장에 좋은 박테리아 

주먹 불끈 쥐고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많은 분들이 엄격한 식단 관리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살을 빼는 데는 실패합니다. 신진대사가 저하된 이유도 있지만, 장에 살을 찌우는 박테리아가 서식하는 경우에 특히 그렇죠. 장에는 수많은 박테리아가 살고 있는데요. 그중엔 물론 몸에 이로운 것도 있고 해로운 것도 있습니다. 문제는 살을 찌우는 성가신 녀석들입니다. 이 박테리아들은 샐러드 한 접시만 먹어도 엄청난 열량을 흡수합니다. 먹을 게 부족해 늘 굶주림에 시달렸던 석기 시대라면 유용하겠지만, 현대인들에겐 비만을 조장하는 치명적인 박테리아가 되었죠. 

살 찌우는 박테리아와 함께 약물 복용, 스트레스, 수면 부족, 운동 부족, 또는 과도한 당 섭취로 인해 현대인의 몸은 점점 더 비대해지는 추세입니다. 이중에서도 특히, 정제당 및 가공식품 섭취는 장기적으로 비만을 부르는 주요 요인으로 작용하죠. 

장 다이어트로 건강한 박테리아 증식을 돕는다

장 다이어트는 몸에 이로운 박테리아의 증식을 돕고, 살 찌우는 박테리아의 번식을 저해하는 데 그 목적이 있으며 크게 두 가지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4-6주 간은 탄수화물 섭취를 대폭 줄이고 대신 견과류, 저지방육, 생선, 식물성 기름, 과일 및 채소를 주로 먹습니다. 동시에 양파, 치커리, 파, 마늘 등, 프리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식품을 먹는 것도 잊지마세요. 유산균이 풍부한 김치, 요구르트, 케피어 발효유 등을 식단에 넣으면 이로운 세균 증식에 한층 더 유익합니다. 이참에 좀 더 욕심을 내, 신바이오틱스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도 장기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한편, 살 찌우는 박테리아의 증식을 돕는 식품의 섭취는 철저히 제한하는 게 좋습니다. 여기엔 설탕, 밀가루, 또는 곡주 등 곡물로 만든 식품이 포함됩니다. 이들 식품을 멀리하면 살 찌우는 박테리아가 힘을 쓰지 못하고 물러갑니다. 

첫 단계 후엔, 장 다이어트의 장기적인 효과를 위한 무(無) 탄수화물 요법을 시작합니다. 이 기간에는 모든 종류의 탄수화물을 끊는 것은 아니며, 감자, 콩류, 통곡물만을 먹습니다. 첫 단계에서 탄수화물 제한이 힘들었다면, 두 번째 단계에서 본격적으로 시작하면 됩니다. 물론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좀 더 시간이 걸리겠지만 말이죠.

장 다이어트 1년 코스를 마친 뒤에도 되도록 식단을 바꾸지 말고 꾸준히 건강하게 관리하세요. 물론 다이어트를 마치고 살이 쉽게 찌지 않는 몸 만들기에 성공했다면, 종종 제한을 풀고 원하는 대로 먹어도 괜찮습니다. 장 다이어트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시중에 관련 서적이 많이 나와있으니 이를 살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무작정 안 먹는다고 해서 살이 쉽게 빠지지 않습니다. 미친 듯이 운동하고 관리해도 체중이 내려가지 않는 시점에 도달했다면, 장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져보세요. 물론 다이어트 기간에도 일주일에 세 번 운동하는 것을 잊지마시고요. 오늘 알려드린 대로 관리하면, 요요 걱정없이 탄탄하고 날씬한 몸매를 갖게 됩니다. 2018년, 가능성 있는 다이어트에 도전하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