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발함이 돋보이는 아이디어 상품 19

발명이란? 몇억 광년 떨어진 별에 도달하기 위해 천문학적인 비용을 쏟아붓고, 스스로 굴러가는 자동차나 인공지능 로봇을 제작하는 일이 다가 아닙니다. 지극히 평범하고 지루한 일상을 조금이나마 재미있게, 편리하게 도와주는 소소한 발명도 빼놓을 수 없죠. 무릎을 탁 치게 하는 놀라운 아이디어는 보통 자잘한 호기심에서 비롯되니까요.

왜 이제서야 나왔나 싶은 기발한 발명품 19가지를 아래에 엄선했습니다. 신나는 아이디어의 세계로, 다 함께 출발!

1. 보통 머리보다 높이 위치한 비상구 표지판은 바닥에도 추가 설치하는 게 좋습니다. 화재 시 연기를 피해 몸을 숙이고 대피할 경우, 위쪽 시야가 차단되기 쉬우니까요. 

reddit/sofiavisitor

2. 가운데가 빈 형광펜. 중요한 부분을 정확하게 마킹할 수 있습니다.

reddit/chillin_krillin

3. 휠체어나 의료용 스쿠터 진입용 해변 매트. 장애인, 비장애인 할 것 없이 누구나 즐거운 휴가가 눈앞에.

reddit/canadianvintage

4. 변기 커버를 들었다 내렸다 할 수 있는 손잡이. 공중화장실 이용이 한결 더 깔끔해집니다.  

reddit/Teali0

5. 나이 드신 분들의 장보기를 돕는 돋보기 장착 쇼핑카트. 제품 포장지에 깨알같이 적힌 글자를 그때그때 쉽게 확인할 수 있죠. 

reddit/Budzink1

6. 승강기의 현재 이용 하중을 알려주는 안내판. 최대 하중을 초과할 일 없이 안전 운행합니다.

reddit/bgrafnation

7. 노약자나 장애인을 위한 횡단보도 초록불 연장 버튼. 길 건널 때 시간이 좀 더 필요한 분들을 위해 마련했습니다.

reddit/Data_in_sg

8. 전자계산기를 장착한 쇼핑 카트. 집어든 물품의 금액을 하나씩 더해가며 알뜰하게 장 보면 영수증을 받아들고 충격 받을 일이 없죠. 

reddit/Afrocean

9. 기차 각 칸의 승객 수 현황을 알려주는 안내 화면. 녹색(좌석 있음)에서 주황색(만실)까지 탑승 현황을 통해, 쉽게 빈 좌석을 찾아갈 수 있습니다. 

reddit/Aquilaro

10. 우크라이나의 어느 도시에 설치된 신호등. 이쯤 되면 못 보고 지나칠 일이 없죠. 

reddit/kfinny99

11. 벽 콘센트에 꼽힌 코드를 빼내기 어려울 때가 있죠. 이럴 때 손가락을 넣고 당길 구멍이 있다면 코드 분리가 한결 쉬워집니다. 

reddit/f03vral0n3

12. 마지막으로 통을 열었던 시간을 알려주는 약통. 시간을 지켜 약을 복용할 때 참 유용하겠네요.  

reddit/CptnBo

13. 갑자기 쓰러진 사람을 위해 승강기 아래쪽에 비상 버튼을 설치했습니다. 일어나지 못하는 긴급 상황에 더할 나위 없이 유용합니다.

reddit/xkaia

14. 발로 문을 열 수 있는 공중화장실. 용변 후 세균 덩어리 문손잡이를 잡고 돌리지 않아도 됩니다. 

reddit/happysunbear

15. 승강기에서 멀찌감치 떨어진 버튼. 미리 누르고 엘리베이터로 가면 기다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reddit/lukeallen1

16. 자몽을 잘라먹기 좋게 고안된 톱니 숟가락.  

reddit/thedoctorsphoenix

17. 길가를 향해 비스듬히 기울어진 휴지통. 자전거 타고 이동 중에 쓰기 좋게 설계됐습니다.  

reddit/DrChrispeee

18. 마시고 남은 우유량을 알려주는 친절한 우유 팩. 

reddit/froody-towel

19. 열선을 깔아 김 서림을 방지한 일본 호텔의 화장실 거울.  

reddit/mdengler10

생각해보면 그리 특출난 아이디어도 아닌데 깨알같이 일상에 도움을 주는 발명품들이 많네요! 화성 탐사선처럼 거창한 발명이 아니라고 해도 재치 만점의 우유 팩이나 쇼핑 카트 아이디어만으로도 충분한 차이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뭐니 뭐니 해도 지금 느끼는 일상의 편리함이 가장 크게 와닿는 법이니까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