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없는 이사 꿀팁 14

 수많은 정리정돈과 육체적 노동을 필요로 하는 이사. 박스로 이삿짐을 쌀 때마다 전쟁통 같은 난리를 치르느라 엄청난 스트레스가 밀려오기 마련이다. 

이러한 혼돈을 줄여줄 꿀팁이 여기 있다. 케이블 선과 얼음, 그리고 몇 가지 준비물과 주의사항만 잘 숙지하면, 이사가 훨씬 간편해진다. 

1) 큰 물건은 미리 치워둔다. 가전제품이나 부피가 큰 가구 등, 대형 폐기물들은 미리 동사무소를 방문해 지정 스티커를 구입 해 부착한 뒤 버린다. 

2) 케이블 선으로 가위나 칼 등 필요한 도구들을 엮어 가지고 다니면 이사 시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Ein Beitrag geteilt von Tatiana S (@byechaos) am

3) 카펫 위에 무거운 가구에 눌린 자국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얼음을 사용해보자. 눌린 자국 위에 얼음을 놓고 얼음이 녹을 때까지 기다린다. 숟가락을 이용해 카펫을 잘 펴주면... 원래의 상태로 금세 돌아온다. 

pin1

4) 그릇 사이에 신문이나 키친타월 등을 깔면 이동 시 쉽게 깨지지 않는다. 

5) 식칼 등의 뾰족하거나 날카로운 물건은 베이킹 용 장갑 안에 넣어 이동한다. 

pin1

6) 빈 휴지곽을 이용해 어지러운 케이블 선들을 정리하면 훨씬 깔끔하다.

7) ... 아니면 휴지곽을 이용해 엉키기 쉬운 목걸이나 팔지 등의 장신구를 정리할 수도 있다.  

8) 옷이 너무 많아 일일이 정리할 여유 따위가 없다면, 사진에서처럼 옷걸이에 그대로 걸고 커다란 쓰레기봉투 등을 이용해 한번에 묶어 이동해보자. 고대로 이사한 집의 옷장에 걸어주면 옷장 정리 끝! 

pin1

9) 빈 옷걸이는 고무줄로 한데 묶어 박스에 넣어 이동하면 깔끔하다. 

10) 책 등을 박스에 한데 모두 넣는다면 너무 무겁다. 기내용 캐리어를 이용해보자. 박스보다 훨씬 견고하고, 바퀴가 있어 힘들게 들어 옮기지 않아도 된다. 

 

Ein Beitrag geteilt von Life Storage (@lifestorage) am

11) 아이들 장난감은 플라스틱 상자나 정리함에 그대로 넣어 서랍 채로 옮겨보자. 이러한 장난감은 무게가 많이 나가지 않지만, 작은 것들은 이동 중에 쉽게 잃어버릴 수 있기 때문에 서랍 채로 옮기는 것이 안전하다. 

pin1

12) 화장품이나 세탁 등 가루로 이루어진 이삿짐이 있다면 사진에서처럼 가루의 분해를 막기 위해 화장솜 등을 얹어 안전하게 옮긴다. 

pin1

13) 가구를 다시 조립해야 하는데, 설명서를 버린 난감한 상황이라면? 분해 시, 단계 별로 사진을 모두 찍어둔다. 이사 후, 사진을 참고해 그대로 다시 재 조립을 하며 된다.

 

Ein von @ifurnitureassembly geteilter Beitrag am

14) 접착력이 좋은 생리대를 가구 바닥에 부착해두면 이동 시 가구의 모서리 등에 바닥이 긁히는 일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보기엔 우스꽝스러워도 꽤 유용한 팁이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다 쓴 휴지곽이나 얼음 등을 이용한 쏠쏠한 이사 팁이었다. 다음 이사 시 꿀팁으로 참고해보자.  

소스:

BuzzFeed, huffpost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