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몇 분이면 완성되는 초간단 우아 시크 헤어 트릭 10가지

때론 지저분한 똥머리(!)도 아주 시크하게 보입니다.

pint1

하지만 (안타깝게도) 늘 그런 것은 아니죠. 나는 분명 '시크하다고' 생각하는데 남들 눈에도 과연 그렇게 보일까요? 아니면 집에서 자다 나왔냐고 생각할 수도...? 걱정 마세요! 아래 소개될 <10가지 헤어 팁>만 잘 참고하면 짧은 시간 안에 멋진 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 10분 안에 2시간 공들인 듯한 머리, 이젠 꿈이 아니죠.

1. 10초 똥머리

가장 간단한 머리 스타일이죠. 긴 머리를 가진 여성이라면 다들 공감! 아침에 허겁지겁 나갈 때 이만큼 편리한 머리도 없달까요. 머리끈 하나와 스프레이만 있으면 눈 깜짝할 사이 완성됩니다. 

pint1

2. 땋은 당고머리

똥머리라고 다 같은 똥머리가 아니죠. 머리를 땋아서 감아주면 전혀 다른 스타일링이 완성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헤어 도넛을 이용해 똥머리를 만들어 줍니다. 이때, 사진처럼 머리카락 일부를 남겨주세요. 남긴 머리를 땋은 뒤, 이를 똥머리 주변에 감싸줍니다. 헤어핀으로 고정해 주시고요. 헤어스프레이를 뿌리면 더 오래 고정이 되겠죠?

pint1

3. 헤어밴드를 이용한 로맨틱 줄리엣 머리 

어떤 헤어밴드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꽤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데요. 만약 아침에 머리를 감을 시간이 없었다면 헤어밴드를 이용해 아래처럼 사랑스러운 올림머리를 해 보세요.

pint1

게다가 머리를 땋아 헤어밴드 주위로 감아주면... 마치 중세시대에 나올 법한 로맨틱 줄리엣 머리가 완성됩니다! 때론 '여자 여자' 스러운 머리가 필요하잖아요?

pint1

4. 고급진 똥머리

똥머리에도 격이 있습니다. 복잡함의 레벨에 따라 고급짐의 수준도 달라지죠. 어떤 스타일을 택하든 100% 시선 집중! 

pint1

정말 화려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고데기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머리를 몇 가닥 나눠 고데기로 돌돌 말은 뒤, 올림머리를 해주세요. 직접 해보면 생각보다 간단하답니다.

pint1

5. 시뇽 스타일 

시뇽은 프랑스어로 '쪽진 머리', 즉 '뒤로 모아 틀어올린 머리'란 뜻입니다. 조선시대 우리 조상님들이 즐겨 하던 정갈한 머리 스타일이었죠. 청*동 며느리 룩처럼 우아한 스타일링이 필요할 때 딱 입니다. 아래처럼 4단계면 완성되는 초간단 시뇽 스타일, 한번 도전해 보세요. 

pint1

6. 장미 문양 반 올림머리

머리를 모두 올린 당고머리도 예쁘지만, 반 올림머리 역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아래처럼 장미 문양으로 땋은 반 올림머리는 어떤가요? 마치 머리 위에서 향기를 내뿜는 듯한 아름다운 스타일링입니다. 자세한 방법은 이곳(영어) 또는 해당 영상(한국어)을 참고해 주세요. 

pint1

7.  폭포 머리 땋기

머리가 길고 땋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한 완벽한 스타일링입니다. 사랑스럽고도 톡톡 튀는 것이, 은근슬쩍 쏟아지는 시선을 즐기고 싶은 날 강력 추천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이곳을 참고해 주세요. 준비물은 머리끈과 헤어핀 몇 개면 끝.

pint1

8. 포니테일의 변신

기본 포니테일에 살짝 변신을 주었습니다. 아래 소개된 방법을 차근차근 따라 해 보세요. 심지어 기분에 따라 색다른 연출이 가능합니다. 잔머리를 남겨 약간 지저분하게 아니면 정반대로 깔끔하게 스타일링해 보세요. 

pint1

9. 뒤죽박죽 피쉬테일 땋기 

피쉬테일은 '생선 꼬리'란 뜻으로, 왠지 인어공주가 즐겨했을 듯한 머리 같죠? 생선 가시 같이 네 가닥 땋기를 응용한 머리로 오늘만큼은 남다른 헤어 스타일링을 원하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pint1

10. 전갈 똥머리

화려한 피날레 장식은 역시나 우리 모두의 사랑, 똥머리를 화려하게 응용한 스타일입니다. 머리를 촘촘히 땋은 뒤 잔머리가 없도록 머리 위에 굵직한(!) 똥을 잘 올려주는 것인 포인트! 먼저 목에서부터 머리 정수리 방향으로 머리를 땋아줍니다. 나만의 똥(!)이 자리 잡길 원하는 지점에서 남은 머리를 모두 끌어올려 동그랗게 똥머리를 만들어 줍니다. 

pint1

10가지 긴 머리 헤어스타일 특집이었습니다. 이번 주말, 데이트가 있다면 한번 시도해 보세요. 혹시 머리가 짧다고 해서, 너무 서러워 마시고요. 다음번엔 '단발머리 특집 스타일링 비법'을 가지고 돌아올테니까요 !

소스:

brightside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