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미 혈관과 정맥류를 치료하는 약초 4가지

거미 혈관이나 정맥류는 보통 보기에 안 좋다고만 여깁니다. 사실 그게 다가 아닙니다.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부위가 붓고 쥐가 나고 극심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죠. 이들 질환의 주된 원인으로는 흡연, 임신, 과체중, 그릇된 식습관, 유전, 다리 꼬고 앉기, 체액(수분) 저류 등 실로 다양합니다. 

zlikovec/ shutterstock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고 해도, 즉시 의사를 찾아갈 필요는 없답니다. 집에서 정맥을 강화하는 민간요법이 있거든요. 혈액순환 문제를 개선해서 피가 제대로, 원활하게 돌게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풍년화

Pixabay

이 약초는 염증을 줄이고 다리 혈액순환을 촉진합니다. 정맥류의 출혈을 멎게하는 효과도 있죠. 타닌, 사포닌, 후라보노이드와 같은 항산화 성분을 다량 함유합니다.

자연의 선물 풍년화는 다음과 같이 준비해 드십시오. 물 한 컵을 끓여서 풍년화 잎 1작은술을 첨가합니다. 이제 잎사귀가 충분히 우러날 때까지 기다렸다가 하루에 두 잔씩 마십니다. 얼마 안 가 증상이 개선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풍년화에서 추출한 에센스를 다리에 직접 발라도 좋습니다.

2. 로즈메리

Pixabay 

이 약초는 후라보노이드 계열의 항산화 성분 디오스민을 함유합니다. 로즈메리를 우린 차는 정맥류 치료에 특출 난 효능이 있습니다. 

로즈메리 1작은술을 끓인 물에 넣고 우려내세요. 하루에 세 잔씩 마십니다.

3. 마로니에

Pixabay

항염, 가려움 진정 효과가 좋은 마로니에는 정맥류 치료에 자주 쓰이는 재료입니다. 마로니에에 들어있는 에스신 성분은 동맥 벽을튼튼히 지켜줍니다.

라벤더 오일 반 컵에 마로니에를 넣고 중불에 데워줍니다. 충분히 우려날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리에 원을 그리며 발라주세요. 

4. 사이프러스

Pixabay

사이프러스는 정맥을 강화하고 심장으로 향하는 혈류를 개선합니다. 또한, 혈관을 수축하는 지혈 작용으로 정맥 감염 치료에 쓰이기도 합니다. 사이프러스를 우려낸 차는 혈액 순환을 돕는 기능도 합니다.

사이프러스 잎 2작은술을 물 4컵에 넣고 10분간 끓이세요. 이제 찻잎을 건져내고 날마다 7작은술씩 마십니다. 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찻물에 적신 깨끗한 천을 다리에 대고 몇 분 두셔도 좋습니다.

늘 신경 쓰이던 거미 혈관과 정맥류, 위에 소개해 드린 약초를 활용해서 없애버리세요. 또한, 장기적인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도 크게 한몫한다는 걸 잊지 마시고요. 오늘 바로 시도해보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