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 생리통, 혈액순환까지 한 방에 해결, 더운물 디톡스 꿀팁

물은 소중한 자원입니다. 물 없이는 생존할 수도, 건강을 유지할 수도 없죠. 따라서, 체내 적당한 수분을 유지하는 게 대단히 중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수분 부족은 집중력 저하, 입 냄새, 피부 건조 등 여러 건강상의 문제로 이어집니다. 한편, 250ml의 물을 매일 8컵씩 마셔야 한다는 '8의 법칙'이 늘 적용되는 건 아닙니다.

그대신 각자 갈증나는 정도와 체중을 고려해 하루 물 섭취량을 정해야 하죠. 일반적으로, 체중 1kg당 30ml의 물이 필요합니다. 몸무게 70kg인 사람은 3.7L가 조금 넘는 물을 마셔야 한다는 뜻인데, 이것도 엄밀히 말해 정확한 계산법은 아닙니다. 땀을 많이 흘리거나 많이 움직이면 더 많은 양의 수분이 필요하고, 목이 마를 때면 곧바로 물을 마셔야 합니다. 

물을 마시면 일반적인 수분 공급 외에도 이로운 점이 많습니다. 특히 빈속에 마시는 따뜻한 물은 더 그렇죠! 아래에서 시원한 물 대신 따뜻한 물을 마셔야 할 이유를 몇 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진대사 촉진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빈 속에 따뜻한 물을 마시는 습관. 신진대사에 연료를 공급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덕분에 칼로리 소모 없이도 신진대사가 활성화되죠. 맹물이 너무 심심하다면 레몬 한 조각을 넣어보세요.

2. 소화기능 활성화

Staying Safe

더운물은 음식을 통해 섭취한 지방을 신속히 분해해, 몸을 한결 더 가뿐하게 만듭니다. 꾸준히 따뜻한 물을 마시면 소화 및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3. 천연 디톡스

따뜻한 물은 부드러운 해독 작용을 합니다. 물이 신진대사, 혈액순환, 체온에 동시에 영향을 줌에 따라, 몸이 땀과 배설물로 독소를 배출하는 거죠. 찌꺼기를 많이 배출하면 할수록 몸이 청정한 상태로 유지됩니다. 또한, 레몬이나 라임 탄 물을 마시면 디톡스와 동시에 활력을 주는 비타민C도 함께 섭취할 수 있습니다. 

4. 생리통 완화

물의 온기는 혈액 순환을 촉진합니다. 따라서 근육에 더 많은 혈액이 공급되고, 괴로운 생리통이 완화하며 몸 상태가 한결 나아집니다.

5. 전반적인 건강

503386730

물을 끓여 마시면 세균이 줄어들어 신체의 면역체계가 강화됩니다. 이와 더불어, 더운물은 순환계를 활성화해 콧물과 기타 분비물의 축적을 예방합니다. 인두의 점액 분비도 감소돼 박테리아의 증식을 막습니다.

생명의 근원이라 할 수 있는 물. 물의 효능은 눈에 보이는 것 이상으로 다양하답니다!

평소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는 분들에게 이 꿀팁을 공유하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