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마다 범하는 과실 10가지

날마다 같은 행동을 기계적으로 반복하다 보면, 어느 순간부터 좀 더 효율적인 방법이 있을 거란 생각 자체를 하지 않게 된다. 알게 모르게 저지르곤 하는 열 가지 실수를 아래에서 알아보자. 이마를 강타하는 깨달음이 올 것이다.

1. 과자 봉지 밀봉 

먹다 남은 감자 칩을 신선하게 보관하고 싶지만 클립이 없다? 아래의 봉지 접는 팁을 참고하면 클립이 없어도 눅지 않고 바삭한 감자 칩을 즐길 수 있다.

2. 패스트푸드 테이크아웃 

아시아 누들 테이크아웃 상자는 본래 이렇게 쓰도록 설계되었다. 박스 개봉 후 분해하듯 펼치면 순식간에 음식 접시로 변신 완료.

3. 두루마리 휴지

두루마리 휴지를 벽에 걸 때, 휴지 끝이 바깥으로 향하게 거는 것이 좋다. 이렇게 걸어두면, 휴지가 술술 풀리고 화장실 벽에 손이 닿을 일도 생기지 않는다. 해로운 박테리아와의 접촉을 예방할 수 있다. 

4. 꼭 끼는 브라 

컵 사이즈가 딱 맞는데도 브라가 조이는 느낌이 든다면, 연장 후크를 써서 적절한 길이로 맞춰주면 된다. 맞지 않은 브라 사이즈로 인한 ㅇ불편한 느낌이 싹 사라진다!

5. 와인잔 들기

와인이 너무 빨리 미지근해진다면, 평소 잔을 드는 방법을 체크해보자. 와인잔의 바디가 아닌 가느다란 대를 잡아야 한다. 아래 사진을 참고할 것.

6. 주스 팩으로 마시기 

유아에게 주스 팩을 줄 땐, 팩 측면의 접힌 부분을 위로 올려 손잡이처럼 잡고 마시게 한다. 아이가 주스를 줄줄 흘리며 마시는 일이 사라진다.

pin

7. 향수

늘 손목 근처에 향수를 바르거나 뿌렸다면, 스톱! 귀 뒤쪽이나 목에 뿌리면 향기가 더 오래 지속된다.
pin

8. 또다시 과자 봉지...

감자칩 먹기 전, 입구를 말아 접어 내려두면 손에 기름 묻히지 않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 그 자리에서 한 봉지를 모두 먹어치울 때 유효한 팁.
pin

9. 끓어 넘치는 물 

가스 불에 올려둔 찌개가 끓어 넘치는 걸 방지하려면, 나무 주걱을 사진처럼 냄비 위에 올려두고 조리한다. 가스레인지가 더러워질 염려가 없다!

pin

10. 오렌지 껍질 벗기기  

오렌지를 돌려가며 칼집을 내고 주욱 펼치면, 사진처럼 먹기 좋은 크기로 준비된다. 

pin

이렇듯, 날마다 기계적으로 하던 행동을 찬찬히 점검하면 효율이 쑥쑥 올라간다. 삶의 질도 놀랄 만큼 향상될 테니, 앞서 소개한 일상 꿀팁으로 꼭 바꿔보시길!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