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 연애상담 대신 심리테스트 - 잠자리 유형으로 친밀도 체크하기

포근하게 정돈된 침대를 보면 누구라도 얼른 들어가 눕고 싶겠죠. 그런데 침대에 드러눕는 자세를 보고 연인 또는 부부관계의 핵심을 간파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나랑 한 침대를 같이 쓰는 사람에 대해, 또는 우리 사이에서 누가 주도권을 쥐고 있는지 궁금하시죠? 여기, 속내 들킬 위험 없이 친밀도를 확인할 방법이 있습니다! 연애상담 받을 필요없이 잠자는 유형을 알아보시길. 

lc-a+ - sleep buddies

클리프 행어: 벼랑 끝의 두 사람

두 사람이 모두 벽 쪽을 바라보고 침대 양 끝에서 자는 자세입니다. 이렇게 하면 한 사람은 침대 가장자리에 몸을 최소한만 걸치고 매달려있게 되죠. 가끔 피곤해서 푹 자고 싶을 때 나오는 자세지만, "항상" 이렇게 잔다면 로맨스에 빨간 불이 들어왔다는 경고 신호입니다. 상대방과 마음을 툭 터놓고 대화해보세요!

자세 (왼쪽 이미지) 

이 자세는 자유자재로 적용이 가능한데 반해, 어떤 경우라도 신체 접촉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렇게 자는 사람들은 자신만의 공간과 자유를 원하지만 상대방은 좀 더 다가가려 하죠. 하지만 옛말에도 있듯이 사람은 서로 정반대의 상대에게 끌리는 법이니까요. 

지붕 자세 

두 사람 모두 등을 바닥에 대고 누운 채로 여자가 남자의 옆구리 쪽으로 파고드는 자세입니다. 보통은 막 잠이 들려는 순간 이런 자세를 취하게 되는데요. 주로 남자 쪽에 주도권이 있고 여자가 헌신적으로 따르는 관계를 의미합니다. 

베갯머리 밀담 

두 사람이 서로를 향해 누운 채로 신체 접촉은 없는 자세입니다. 보통 연애 초기에 많이 보이는 자세인데요! 서로의 눈을 들여다보며 밤새 할 말이 무척 많은 분들이라고 볼 수 있죠. 

할리우드 

영화에 주로 등장하는 수면 자세입니다! 남자가 등을 대고 눕고, 여자는 새끼고양이처럼 그에게 찰싹 달라붙습니다. 여자가 남자의 가슴 위에 머리를 얹고, 두 사람의 다리가 한데 얽히게 됩니다. 이렇게 자는 건 무척 불편해서 오래 지속할 수 없으므로 연애에 불붙는 '콩깍지 단계'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사랑의 매듭 

두 사람이 서로를 향해 누운 상태에서 다리는 최소 10분 이상 '선박 밧줄 매듭' 모양을 유지합니다. 깊은 잠이 들면 매듭은 저절로 풀리죠. 이런 자세는 서로 동등하며 성적 긴장감이 감돌고 있는 사이라고 합니다. 

 

포개진 숟가락 (여자가 안쪽에)

이 자세에서는 남자가 뒤쪽에서 여자를 감싸 폭 안기고 싶은 욕망을 100% 채워줍니다. 남자는 여자를 따뜻하고 아늑하게 만들어주면서 자신의 보호 본능을 채울 수 있죠. 

반대로 포개진 숟가락 (남자가 안쪽) 

남자는 자신의 약한 부분을 기꺼이 내보이고 여자의 사랑과 보호를 받는 한편, 여자는 지켜주는 역할을 척척 해내는 신여성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등과 등 

여전히 친밀감과 신체 접촉을 즐기지만, 각자의 공간도 소중히 생각하는 커플이 잠잘 때 흔히 보이는 모습입니다. 끈끈함과 편안함을 동시에 추구하는 완벽한 조화라 할 수 있죠! 

자유 연인 

클리프 행어와 비슷하지만, 두 사람이 손을 뻗으면 닿을 수 있는 거리에 있다는 점에서 확연히 다릅니다. 맘 편히 푹 잘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한 동시에 행복한 결혼 생활을 오래 유지할 잠재력이 있는 사이죠. 이렇게 자고 싶은데, 여러분은 어떠세요? 

오늘 밤 잠자리에 들면 옆 사람의 수면 자세를 관찰해보세요 - 생각하지 못했던 발견을 할 수도 있습니다. 재미있는 심리테스트를 친구들과 공유하세요!

소스:

likes.com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