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락하고 정돈된 침실을 위한 13가지 아이디어

침실은 고요하고 차분한 휴식의 공간이어야 합니다. 우리 모두 적어도 하루 7시간을 침실에서 보내니까요. 하지만 현실에서 침실의 모습을 보면 산더미 같은 빨래, 다리미판 등이 산재해 안정감과는 거리가 멀죠. 집에서 가장 아늑한 공간이어야 하는데 말이에요. 여러분의 침실도 그런 모습이라면 이제 변화를 주어야 할 때입니다.

침실 인테리어를 하고 싶은 분, 완벽한 침실 소품을 찾으시는 분, 미뤄둔 침실 수납장 정리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오늘의 침실 꿀팁 13가지를 꼭 확인해보세요.

1. 샤랄라 액세서리 걸이

사진을 보관하는 액자는, 디자인도 색상도 정말 다양하지요. 하지만 용도는 단 하나, 사진이나 액자를 넣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정말 그럴까요? 평범한 액자를 침실에 잘 어울리는 멋진 액세서리 걸이로 바꿔보세요.

액세서리 걸이 만드는 법과 액자를 활용한 DIY 아이디어를 확인하세요. 액자를 활용한 6가지 홈 데코 아이디어

2. 코스메틱 보드

자석은 여러모로 쓸모가 많은 물건입니다. 냉장고에 간단하게 메모를 붙이거나 방향을 찾는 등의 초보적인 활용에서부터 고수로 넘어갈수록 여러 가지 방법으로 집안 곳곳에 사용할 수 있죠. 침실 아니면 화장대에서도 자석은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장품을 자석으로 착! 붙여보세요.

코스메틱 보드 만드는 법과 일상에서 자석을 활용할 수 있는 다른 아이디어들도 보실 수 있어요. 실용적인 자석 사용법 6

3. 벤치

집에 새로 가구를 장만할 때, 마음에 쏙 드는 디자인의 가구를 찾기 위해 가구 전문점을 샅샅이 뒤지곤 하죠. 직접 팔 걷고 만들어보겠다는 분들이 많지 않은 요즘인데요. 오늘의 영상을 보시면 생각이 달라질 겁니다. 이렇게나 쉬울 수 있다니!

수납력 좋고 침실에도 어울리는 벤치 만드는 법을 놓치지 마세요. 쉽게 뚝딱: 벤치 겸용 보조 테이블 DIY

4. 수납공간이 숨어있는 테이블

침실에 테이블을 두고 지내는 사람은 별로 없죠. 하지만 테이블에 비밀 수납공간이 숨어있다면 가장 사적인 공간인 침실에 꼭 필요한 가구가 될 거예요. 다른 사람들에게 별로 보여주고 싶지 않은 물건이 없는 사람은 없으니까요!

수납공간이 숨겨진 테이블을 만드는 법을 확인하세요. 탁자의 빈 공간까지 활용한다, 이케아 가구 DIY

5. 테이블과 침대가 하나로!

작은 집에서 사는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겪는 문제가 있죠. 남는 침대도 없고 소파는 너무 작은데, 손님이 오면 어디서 재워야 하는가. 손님을 차고 딱딱한 바닥에 방치하지 않으려면, 여분의 요와 이불, 베개가 필요한데 이건 또 어디에 보관해야 할까.  

하지만 여기, 간단한 해결책이 있습니다. 낮에는 감각적인 테이블, 밤에는 편안한 침대로 변신하는 DIY 가구와 함께라면 더 이상 비좁은 공간 때문에 고민할 필요가 없으니까요.

만드는 방법은 동영상이나 옆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내 손으로 만드는 DIY 탁자 겸 침대

6.–12. 옷을 착착 잘 정리하는 꿀팁

별 것도 아닌데 유독 시간이 오래 걸리는 집안일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세탁, 다리미질, 옷 개기가 상위권을 차지하는데요. 

하지만 적어도, 옷을 개고 정돈하는 건 그렇게까지 오래 걸릴 이유가 없습니다. 시간과 공간이 절약되는 꿀팁이 있으니까요! 옷을 옷장에 넣을 때나 여행 가방에 넣을 때나, 일은 좀 더 쉬워지고 옷도 주름이 지지 않게 하는 방법이 있답니다. 

정리 컨설턴트로 유명한 곤도 마리에가 '정리정돈 붐'을 일으킨 이후, 우리는 옷장이 꼭 혼돈의 카오스일 필요는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깔끔한 환경을 좋아하는 분들이 환호할 만한 7가지 정리 꿀팁을 소개합니다. 질서정연한 옷장을 만드는 꿀팁 7가지

13. 독서 의자

영상미디어 발달로 책의 인기가 예전 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독서는 역시 교양 있는 현대인의 취미 생활이죠. 우리는 독서를 통해 세상 보는 눈을 키우고, 다른 세상을 꿈꾸곤 합니다. 일상을 잊고 몰입하는 재미는 기본이죠. 심지어 책을 많이 읽는 사람들은 공감력이 뛰어나 사회 생활도 잘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중고를 사거나 빌려 읽을 수도 있으니까 돈이 많이 안 드는 데다가,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는 독서! 이렇게 계속 열거하다간 논문도 한 편 나오겠네요. 

하지만 책벌레들이라면 다들 공감할 고충이 있습니다. 책이 쌓일수록 공간이 부족하다는 거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팔걸이가 달린 서재 겸 독서 의자! 실용적일뿐 아니라 보기에도 근사하죠? 나만의 1인용 도서관에 파묻힐 수 있다니... 심쿵하네요. 독서 의자에 읽고 싶은 책들을 가득 채우고 앉으면, 코로나 시국도 거뜬히 이겨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보다 신박할 수 없다, DIY 독서 의자

오늘 알려드린 침실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실행해보세요! 편안하고 안락한 느낌을 주는 침실이 탄생할 거예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