껍질 벗기기: 리치부터 망고까지 검증된 7가지 꿀팁

리치의 껍질을 벗길 때 손이 축축하고 끈끈해진 적 있으시죠? 달걀 껍데기를 벗긴지 며칠이 지났는데 바닥에 작은 껍데기 조각이 남아 있을 때가 있지는 않나요? 그리고 파프리카를 손질하고 나면 그 속의 작은 씨가 여기저기 널브러져 있을 때도 있죠?

이런 귀찮은 상황을 피할 수 있도록 망고, 리치, 파프리카, 양파 껍질 등 식재료의 껍질을 벗길 때 사용할 수 있는 7가지 간단하고 편리한 방법들을 알려드릴게요.

1. 리치

이쑤시개를 리치의 꼭지 부분에 꽂고 껍질이 열릴 때까지 이쑤시개를 돌리세요. 과육을 아주 쉽게 눌러서 뺄 수 있어요.

2. 파프리카

파프리카를 반으로 자르고 숟가락을 꼭지 부분에 집어넣고 가운데의 하얀 심과 씨를 한 번에 긁어내세요.

3. 양파

양파의 양 끝을 자르고 세로로 홈을 냅니다. 그러면 손으로 쉽게 바깥 껍질을 벗겨낼 수 있어요.

4. 달걀

삶은 달걀을 박스테이프로 감싸세요. 달걀에 살짝 힘을 가하면서 껍데기가 깨지도록 이쪽저쪽으로 굴리세요. 그다음 테이프를 벗겨내면 달걀 껍데기가 테이프에 붙어서 떨어질 거예요.

5. 키위

키위의 양 끝을 자르고 작은 숟가락을 키위 껍질과 과육 사이에 넣고 끝을 따라 밀면서 돌려주세요. 껍질과 속이 분리되어 손으로 밀면 쉽게 떨어져 나올 거예요.

6. 망고

망고 표면을 동전으로 살짝 힘주어 문지르세요. 껍질 안쪽의 과육이 부드러워질 거예요. 그런 다음 이쑤시개로 망고를 가르고 손으로 과육에서 껍질을 벗겨내세요.

7. 아몬드

껍질을 벗겨야 하는 아몬드를 그릇에 담고 뜨거운 물을 부으세요. 물이 식을 때까지 기다리세요. 이제 아몬드 껍질을 아주 쉽게 손으로 벗겨낼 수 있습니다.

식재료의 껍질을 벗기는 꿀팁들, 정말 쉽고 간단하지 않나요? 제일 좋은 점은 이 꿀팁을 실천해볼 때 따로 주방도구를 구입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죠!

식료품 관련 팁들이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 기사도 확인해보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