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칫 나이들어 보이기 쉬운 스타일링 7가지

안티에이징 라인을 쓰기 시작하셨다면, 이제 시간이 됐습니다. 옷차림과 화장품, 그리고 다양한 액세서리 연출에 좀 더 신경쓰실 때가 된 거죠. 뭐, 지금도 아낌없는 투자를 하고 계실거라 믿지만, 그게 다가 아닙니다

아무리 큰돈 들여가며 관리해도, 에러 난 스타일링으로 인해 오히려 더 늙어보이는 연출이 있으니까요. 아래에서 자칫 나이들어 보이기 쉬운 스타일링 7가지를 알아두시길. 기본적인 연출법이 이렇게나 큰 차이를 가져옵니다. 그럼 출발!

1. 진한 화장

pin1

예뻐보이기 위해 이것저것 찍어바르시나요? 두툼히 발라 커버하고픈 그 마음은 충분히 이해하지만, 오히려 주름을 부각시켜 노안이 되기도 한다는 사실. 실제로 마스크를 쓴 듯 두껍게 파운데이션을 바르면 아예 바르지 않은 것보다 더 늙어보인다는 걸 기억하세요. 

팁: 고르고 얇게 발리는 BB크림을 써보세요. 붉은 기를 잡아주고 스킨 케어 기능까지 갖춘 제품이 시중에 많이 나와있습니다. 또한 마스카라와 립스틱, 아이섀도는 욕심내지 마시고 음영을 살리는 정도로 살짝 바르는 게 좋습니다. 

2. 변색된 치아

teeth whitening

커피나 흡연은 치아의 변색을 유발합니다. 안타깝게도 누런 이는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드러내 노안룩을 강조하는 격이 되어버리죠. 

팁: 치과 정기검진을 통해 치석을 제거하고 미백치료를 받는 게 가장 좋습니다. 또한 평소 치실을 써서 치아와 치아 사이의 불순물을 제거하는 습관을 들이시길. 

3. 가디건

Flickr Pinterest

오피스룩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 가디건. 그런데 큼지막한 단추가 달린 짙은 색상의 가디건은 자칫 할머니 같다는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팁: 핏이 좋은 가디건이라면 충분히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항상 오픈한 상태로 걸치고, 되도록 길고 넉넉한 오버사이즈 가디건을 고른다면 실패할 확률이 적습니다. 

4. 건조한 피부

건조한 피부의 소유자시라면 첫째도 보습, 둘째도 보습입니다. 얼굴과 목은 물론, 손도 핸드크림을 발라 늘 촉촉하게 유지하세요. 겉으로 늘 노출되는 부위는 수시로 보습제를 발라 수분을 공급하는 게 최선입니다. 

팁: 유레아(요소)를 함유한 크림의 보습력이 탁월합니다. 좀 더 정확히 말해서, 피부에 수분을 마르지 않고 오래 머금게 하는 효과가 있죠. 또한 보습제와 함께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들이세요.

5. 헤어스타일

Instagram/paurant Instagram/alexisbonnell

옷차림과 화장이 다가 아니죠. 헤어스타일이 노안/동안을 나누는 절대적인 요소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같은 올림 머리를 하더라도 앳되어 보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중년 부인 느낌을 주는 사람도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생김새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찾아야 합니다. 너무 짙거나 밝은 머리카락 색깔도 실패하기 쉬우니 조심하세요.  

팁: 먼저 제일 잘 어울리는 머리 색깔을 찾으세요. 부자연스러운 색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짧게 친 보브 스타일은 예나 지금이나 싱그럽고 풋풋한 인상을 주므로 시도해 볼 만합니다. 이마 주름이 부각되는 얼굴이라면 앞머리를 내려 커버하는 것도 좋습니다. 

6. 짙은 립스틱

그날 그날의 코디에 맞게 입술 색에 변화를 주어야 합니다. 가벼운 데일리 메이크업에 짙은 와인색 립스틱을 바른다면, 영 어울리지 않겠죠. 특히 짙은 색의 컬러는 입술만 동동 뜨고 피부의 밝은 부분의 주름을 강조할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자연스러운 컬러 선택이 중요합니다. 

팁: 자신의 입술색과 유사한 색을 고르면 실패할 확률이 적습니다. 정 짙은 립스틱을 바르고 싶다면 채도가 높은 쪽을 선택하세요. 

7. 무난한 색

pin2

무난한 베이지색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어디에나 어울리고 코디하기 편하니까요. 단, 보수적인 인상을 줄 수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 또한 흰색 계열도 자칫 아파보일 수 있어 생각하는 것만큼 쉬운 컬러가 아님을 명심하시길. .

팁: 무난한 색과 함께 포인트가 되는 화려한 컬러를 코디하는 게 좋습니다. 채도가 높은 립스틱을 바르면 너무 평범하기만 한 옷차림에 액센트가 될 수 있습니다.

사소한 연출 에러가 겉보기 나이를 좌우한다니, 꽤 놀랍지 않나요? 무엇보다 중요한 건, 지금 보이는 내 모습에 스스로 만족하느냐 입니다. 백 명이 예쁘다고 침이 마르게 칭찬해도 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소용없죠. 위에 소개해 드린 팁을 참고해서, 마음에 꼭 드는 스타일을 찾아내시길 바랍니다! 

소스:

Stylebook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