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를 껍질째 끓여 불면증에 효과만점인 바나나차를 만들어보세요

잠 못 드는 밤은 사람을 환장할 지경으로 몰아갑니다. 몇 시간을 뒤척이면서 지금이라도 잠들면 얼마나 잘 수 있는지 계산하고, 다음날 얼마나 피곤할지 걱정하는 괴로움을 누가 알까요... 하지만 여기 불면의 고통을 잠재울 해결책이 있습니다. 

Flickr/chill05

불면증의 원인은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걱정, 스트레스, 우울감 등 수도 없이 나열할 수 있죠. 생각은 시속 160km로 달리고 있는데 몸이 어떻게 쉴 수 있겠어요. 또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는 중요한 원인 중 하나는 전자기기 스크린입니다. 텔레비전, 컴퓨터, 핸드폰에서 나오는 청색광은 신체 리듬에 혼란을 유발하고, 뇌를 자극해 좀처럼 잠들 수 없게 만들거든요. 

Flickr/chill05

다행히 수면제를 복용하지 않고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바나나 차입니다. 

Twitter/HealthyWorkoutC

준비물:

  • 유기농 바나나 한 개
  • 물 500ml를 담은 작은 냄비
  • 계피가루 한꼬집(개인의 취향에 따라)

만드는 법:

물을 넣은 냄비를 가스레인지에 올리고 끓여주세요. 물이 끓으면 양 끝을 자른 바나나를 껍질째로 넣은 뒤 10분간 끓여주세요. 체로 물만 걸러내어 아끼는 머그잔에 따라 마셔보세요. 바나나의 영양소가 파괴될까봐 걱정할 필요도 없고, 맛까지 좋습니다. 여기 취향에 따라 계피가루를 뿌려주세요.

Twitter/womendailym

효능:

바나나에는 근육을 이완시키는 K칼륨(포타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마그네슘은 또 자다가 깨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단 바나나를 물에 끓여야하기 때문에(끓인 바나나를 먹어도 됩니다.) 유해한 화학물질을 마시지 않으려면 유기농 바나나를 이용해야겠죠. 

Twitter/elpelondelvalle

10분만에 최고의 수면제가 탄생했습니다. 

Imgur/brikhouse2

불면증으로 고생중이라면 꼭 한 번 시도해보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