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특집: 성공적인 바비큐를 위한 6가지 꿀팁

여름엔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숲 속에서 가족들, 친구들과 함께하는 야외 그릴 파티만큼 신나는 일도 없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성공적인 바비큐 타임을 보장하는 6가지 꿀팁! 이젠 숙련된 그릴 실력에 모두 깜짝 놀랄 일만 남았네요, 후후.

YouTube/Howdini

1. 꼬치구이

나무 꼬치가 마르거나 불이 옮겨 붙는 것을 방지하려면 물을 가득 채운 볼에 15~20분 정도 미리 담가 두세요. 

YouTube/Howdini

2. 얼음조각

육즙이 넘치는 부드러운 식감의 햄버거 패티를 원한다면? 고기를 굽는 동안 얼음조각 또는 소량의 버터를 고기 위에 올리고 녹을 때까지 그대로 둡니다.

YouTube/Howdini

3. 프로판 가스

야외용 고기 구이시 자주 사용되는 프로판 가스. 요리 내내 가스가 아직 충분히 남아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스통을 살짝 기울여 뜨거운 물을 그위에 부어주세요. 그리고 가스통을 다시 똑바로 세우고 통 표면의 온도를 확인해 보세요. 차가운 부분은 가스가 남아있는 부분, 뜨거운 부분은 가스가 다 떨어진 것입니다(모든 부위가 뜨겁다면 새 가스가 더 필요하겠죠?).

YouTube/Howdini

4. 알루미늄 포일

고기를 다 먹고 난 뒤, 더러워진 그릴 청소는 꽤나 고된 노동이죠. 알루미늄 포일을 이용한 다음의 간단한 트릭으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해 보세요. 알루미늄 포일을 구겨 뭉친 뒤, 아직 팬에 열기가 남아있을 때 집게로 불판을 문질러 닦으세요. 

YouTube/Howdini

5. 양파

4번째 팁에 이어, 그릴팬을 청소하는 두 번째 방법은 양파 반쪽을 이용하는 겁니다.  알루미늄 포일을 쓰는 것보다 더 깨끗하게 팬을 청소할 수 있습니다. 양파 반쪽을 집게를 이용해 잡고 그릴에 문질러보세요. 양파에서 나온 즙이 각종 찌꺼기 및 숯에서 나온 더러운 이물질을 말끔히 씻어냅니다.

YouTube/Howdini

6. 레몬

고기만 구우란 법 있나요? 생선도 그릴에 구우면 꿀맛! 하지만 그릴팬에 생선살이 끼는 것만큼 인상이 찌푸려지는 일도 없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레몬 조각 몇 개를 팬 위에 놓고 그 위에 생선을 올려보세요. 그릴 청소할 수고도 덜고, 상큼한 레몬으로 생선살의 쫄깃쫄깃한 맛이 살아나니, 일석이조랍니다! 

YouTube/Howdini

아래 영상을 통해 바비큐 타임을 더욱 즐겁게 해줄  6가지 팁을 다시 한번 확인하세요.

 
이제 더는 그릴 청소 당번이 되었다고 눈물을 훔칠 필요가 없습니다... 다음 바비큐는 언제? 벌써 기다려지네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