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팔에 쓴 메시지 하나면 끝! 완벽한 미아 방지 대책

연말이 다가오면 쇼핑할 일이 많아집니다. 백화점과 쇼핑몰은 유모차를 끌며 화려하게 장식된 쇼윈도를 구경하는 젊은 부부들로 가득 차곤 합니다. 친지와 가족을 위한 선물을 담은 쇼핑백을 한 아름 안고선 달콤한 디저트를 맛보며 반짝거리는 크리스마스 조명을 구경하느라 정신이 없죠.

지팡이 모양의 사탕, 산타 할아버지와 루돌프, 반짝이는 별 모양 등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장식을 볼 때면 아이들의 눈은 기쁨과 설렘으로 가득 찹니다. 하지만, 부모라면 누구나 속으로 같은 고민을 할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이 인파 속에서 아이를 잃어버리지 않을 것인가!'

쫄래쫄래 잡고 쫓아다니던 옷깃의 주인이 아빠가 아니었으며, 주변 어디에도 엄마 아빠가 보이지 않는 상황. 부모라면 상상도 하고 싶지 않은 아찔한 순간입니다. 아래 소개되는 방법만 잘 따라 하시면, 이제부터 안심하고 아이와 외출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의 팔목에 부모의 휴대폰 번호를 수성펜으로 써주세요.

연약한 아이 피부 보호를 위해 유성펜 사용은 금물. 번호가 물로 지워지거나 번져 알아보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스프레이 또는 붓 형태로 판매하는 액상 밴드(liquid bandage)를 한 번 덧칠해 주면 됩니다. 

 

아이 손에 남긴 전화번호는 이제 지워질 일이 없습니다. 이제 아이에게 혹시라도 길을 잃으면 아이를 데리고 있는 착한 아저씨나 아줌마 또는 경찰 아저씨에게 다가가 손목에 써진 번호로 전화를 걸면 된다고 당부 해주시면 됩니다.

자, 이제 만약의 사태에 대비한 만반의 준비가 끝났습니다. 남은 일은 아이와 함께 즐거운 연말연시를 보내는 일뿐! 

대단히 쉽고 간단하면서도 최악의 사태를 확실히 막아줄 기발한 트릭입니다. 혼자만 알긴 아까운 이 팁을, 주변에 아이 있는 가정에 알려주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