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카드 만들기 아이디어 4종

생일 선물, 어떻게 준비하시나요? 해마다 돌아오는 생일이지만, 늘 고민되는 게 사실입니다. 오래 기억에 남을 만한, 뭔가 색다른 걸 주고 싶은데... 딱히 떠오르는 아이디어가 없다면? 이럴 땐, 정성스럽게 손수 꾸민 카드로 감동을 더하는 게 최고입니다. '더팁'에서 마련한 특별한 카드 아이디어를 활용하세요. 카드를 받고 너무 예뻐 어쩔줄 몰라 하는 그 사람의 모습에, 절로 미소가 지어진답니다. 

1. 날아다니는 나비

아이스크림 막대를 종이(날개) 가운데에 붙이세요. 철사를 구부려 고무줄을 걸 후크를 만들고, 막대 끝에 글루건으로 붙입니다. 반대쪽에도 철사로 고리를 만들어 다세요. 

이번엔 고무줄 감을 더듬이 태엽을 만들 차례입니다. 철사 가운데 축으로 구부려 양 옆으로 넓게 벌려 편 뒤, 풀로 종이를 각각 붙이세요. 이제 가운데 삐죽 들어간 부분에 고무줄을 끼워넣고 몸체(날개)의 후크를 관통한 뒤 꼬리부분의 고리에 이에 끼우세요. 남은 일은 단 하나. 더듬이 두 개를 한 방향으로 돌려가며 고무줄을 팽팽히 감는 겁니다.

힘차게 날아갈 준비를 끝낸 나비를 카드 속에 넣고, 전해줄 때까지 도망가지 못하게 꽉 잡고 계세요. 이제 전해받은 사람이 카드를 펼치면, 화사한 나비가 날개를 팔랑이며 뛰어듭니다. 서프라이즈! 

2. 3D 하트

실감나는 3D 카드로 사랑을 전하세요. 빨간 색지에 픽셀 형식으로 하트를 그립니다. 이때, 가로선은 실선(접기), 세로선은 점선(칼집 넣기)으로 표시하세요. 이제 그대로 자르고 접으면 카드를 열었다가 펼칠 때 하트가 툭 튀어나온답니다. 

완성된 3D 하트를 일반 카드지에 붙이면 완성! 참 예쁘지 않나요?

3. 꽃다발 카드

풍성한 꽃다발을 건네주고 싶지만, 너무 멀리 떨어져 있어 그럴 수 없을 때. 카드 가득 꽃을 담아 부치세요. 먼저 정사각형 색종이를 네 번 접어 아이스크림 모양으로 끝을 둥글려 자른 뒤 펼치면 꽃 모양이 나옵니다. 이제 접힌 선을 따라 예쁜 색의 펜으로 꽃잎을 연출하세요. 이때, 꽃잎 두 칸은 칠하지 마시고 그중 한 칸은 가위로 잘라냅니다. 이후 칠하지 않은 남은 한 칸에 풀을 발라 꽃을 오무려 붙이면 예쁜 꽃송이 완성! 이런 식으로 총 7송이를 만드세요.

만든 꽃을 소담하게 모아 카드에 붙이면 펼쳤을 때 화려한 꽃다발이 등장합니다. 

4. 모래시계 카드

장판 깔고 남은 리놀륨으로 색다른 모래시계 카드를 만들어보세요. 간단히 모래시계 프레임 두 장을 그려 오린 뒤 두꺼운 재질의 흰 종이에 붙입니다. 

여기에 예쁜 색깔의 글리터(반짝이를) 어느 정도 채워 넣고 그 위로 투명 필름지를 붙이세요. 프레임에도 예쁜 반짝이를 붙이면 모래시계가 한층 더 화사해지겠죠?  

이런 예쁜 카드를 선물로 받는다면, 해마다 맞이하는 생일이 한층 더 뜻깊어질 듯하네요. 소중한 분들을 위해 종이와 가위를 들고 도전!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