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눈에서 포진, 발 냄새까지: 8가지 효과 만점 민간요법

피부가 갑자기 가렵거나, 심한 발냄새로 고민이 될 때 의사를 매번 찾아가기란 번거롭죠. 이에 사람들은 나름의 민간요법으로 집에서 해결코자 합니다. 오늘은 아주 '황당'하지만 효과 만점인 민간요법만 모았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해 바로 응용이 가능하답니다! 

1. 피부 가려움

볼에 오트밀 두 컵과 우유 한 컵을 섞은 뒤 전자레인지에서 30초 데웁니다. 충분히 식힌 뒤 가려운 부위에 살살 문지르듯 발라주세요. 30분 후 물이나 마른 헝겊으로 씻어냅니다. 갑자기 빨갛게 부어오르고 가려운 피부에 특효약입니다. 

2. 발 냄새

신발을 벗었는데 어디서 꼬릿 꼬릿 한 냄새가....? 내 발이 원인이라면 다른 사람 보기가 참 민망하죠. 보드카 하나로 발 냄새를 쉽게 제거해 보세요. 보드카로 솜을 적신 뒤 발바닥에 문질러 주세요. 보드카의 알코올 성분이 살균 및 소독 작용을 하며, 꿉꿉한 냄새를 한방에 제거합니다. 

3. 속 쓰림(위)

갑자기 속이 좋지 않을 때, 보통은 나아지길 기다리며 무작정 참습니다. 하지만 생강 하나면 의외로 간단하게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생강을 사탕 크기로 잘라 지퍼백에 넣어 갖고 다니며, 위가 아프거나 속이 좋지 않을 때 하나씩 빨아먹습니다.  

4. 겨드랑이 냄새

여름에 특히 유용한 팁입니다. 화학적 성분이 가득한 데오도란트 대신 코코넛 오일을 활용합니다. 나무 막대기 등을 이용해 코코넛 오일(밤 형태의 제품)을 겨드랑이에 바릅니다. 살균 효과는 물론, 코코넛 오일 덕분에 달콤한 향기로 행복한 하루가 됩니다. 

5. 단순 포진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받았을 때 나타나는 단순포진. 주로 입술 주변에 나타나기 때문에 음식을 먹거나 말을 할 때도 여간 신경 쓰이는 것이 아닙니다. 따듯한 물에 레몬밤을 15분 담근 뒤, 이를 솜에 적셔 하루에 여러 번 포진 부위에 두드려 주세요. 포진이 말끔히 사라집니다(물론 증상의 정도에 따라 전문의를 찾아갈 것을 권합니다). 

6. 기름진 머리

머리를 감을 시간이 없다면? 시중에 나온 드라이샴푸도 많지만, 베이킹 소다를 이용하면 비용도 절약되고 머리카락과 두피 건강에도 훨씬 좋습니다. 베이킹 소다 1작은술을 두피 부위에 골고루 뿌린 뒤, 손으로 조물조물 문질러 주세요. 머리를 막 감은 듯 기름기가 싹 사라집니다! 

7. 티눈

재료:

  • 감초
  • 바셀린 1/2작은술
  • 물 

감초를 물에 담가 둡니다. 일정 시간이 지난 뒤, 믹서에 곱게 갈아줍니다. 이제 갈린 감초 물에 바셀린을 섞어 잘 저어주면 티눈 제거제가 탄생합니다.

 

하루에 3번씩 발라주세요. 티눈이 말끔히 제거됩니다.

8. 딸꾹질

딸꾹질은 횡격막이 경련 수축을 일으켜서 성문이 열리고 성대가 닫혀 특징적인 소리를 내는 현상으로 경련 증상의 하나입니다. 보통 음식을 급하게 먹었을 때 자주 일어나죠. 딸꾹질을 멈추는 방법은, 전해져 내려오는 것만 여러 가지인데요. 하지만, 다음의 민간요법이야말로 최고의 효과를 자랑합니다. 찬 물을 고개를 숙이고 거꾸로 마셔보세요(사진 및 영상 참조). 신기하게도 금세 딸꾹질이 멈춥니다.

티눈에서 겨드랑이 및 발 냄새, 그리고 속 쓰림까지 한 방에 해결할 수 있다니, 당장 따라 해 봐야겠습니다. 방법은 조금 낯설어도 효과는 100% 보장합니다! 편두통에서 멍, 박힌 가시까지 - 효과 좋은 민간요법 2편이 궁금하다면 다음을 클릭하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