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자 중독자를 위한 도서 가구 아이템 10가지

글자만 보면 읽고 싶고, 틈만 나면 책을 보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당신을 책벌레라고 불러도 괜찮겠군요. 혹시 넘쳐나는 책들에 온 집안의 공간을 다 소비하고 계시지는 않나요? 이사를 할 때 전부 버리고 전자책으로 대체해야 할지 심각하게 고민한 적은요? 만약 하나라도 해당한다면, 오늘의 DIY 프로젝트들을 주목하세요. 책을 깔끔하게 수납하면서 인테리어 아이템으로도 환히 빛날 가구 아이디어를 모았거든요. 이케아 가구를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은 물론, 더 이상 보지 않는 책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1.–3. 예쁜 업사이클링 북 데코

낡은 책도 버리지 않고 모아두었지만, 앞으로도 쭉 읽지 않을 것 같다면? 이런 책들을 활용해서 당신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어 줄 인테리어 소품을 만들면 어떨까요? 업사이클 탁자와 선반으로 다독가의 집을 꾸며보세요. 자세한 내용을 초간단 업사이클링 아이디어에서 확인하세요.

Beautiful Upcycled Book Decor

4. 이동 책장

목재나 나뭇잎 등 자연에서 직접 구해 온 재료로 집을 꾸미는 것이 유행입니다. 돌멩이도 역시 이런 귀한 재료 중 하나인데요, 조약돌이나 자갈, 돌멩이를 가지고 근사한 DIY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돌과 비슷하지만 색다른 느낌을 주는 시멘트도 있고요. 이 재료에 색을 칠하고 붙이고 굳혀서, 멋진 실내와 발코니, 테라스 장식을 완성해 보세요. 자세한 내용을 자갈, 시멘트를 활용한 소품 아이디어에서 확인하세요.

Boulder Bookends

5.–6. 똑똑한 책 수납 아이디어

평범한 이케아 제품을 독특하게 바꿔주는 5가지 방법, 멋진 업사이클링 아이디어를 보여드릴게요. 액자의 유리가 깨졌다고요? 괜찮습니다. 액자의 남은 프레임을 사용해 열쇠 걸이나 포토 홀더를 만드세요. 책은 넘쳐나는데 책장이 없다고요? 그럼 스테이플러만 있으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답니다. 이케아 업사이클링 아이디어를 확인하세요! 자세한 내용을 이케아 가구를 활용한 책 수납 아이디어에서 확인하세요.

Clever Book Storage Solutions

7. 북 스탠드, 잡지 홀더 DIY

이케아 제품에 약간의 트릭을 사용하면 디자이너 가구처럼 멋지게 리폼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케아 꿀팁 4가지를 활용해 LACK 테이블, 심플한 러그와 액자, 평범한 수납함 등 저렴한 제품에 스타일을 더해보세요. 자세한 내용을 이케아 제품으로 만드는 디자이너 가구에서 확인하세요.

DIY Book & Magazine Stand

8. 나만의 거실 캐디

공간 활용은 최대로 끌어올리면서 언제나 손에 닿는 간이 테이블. 어떠세요? 리모컨도 여기에 보관하면 아주 좋겠죠? 나만의 홈시어터를 즐기는 가장 좋은 방법을 만나 보세요. 간단한 기술로 쉽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이 아이템 하나면 주말 내내 소파에서 벗어나지 않을 수 있을 거예요. 자세한 내용을 나만의 거실 캐디 만들기에서 확인하세요.

Homemade Couch Caddy

9. 독서 의자

팔걸이가 달린 서재 겸 독서 의자! 실용적일 뿐 아니라 보기에도 근사하죠? 나만의 1인용 도서관에 파묻힐 수 있다니... 심쿵하네요. 독서 의자에 읽고 싶은 책들을 가득 채우고 앉으면, 추운 겨울도 지루한 밤도 거뜬히 이겨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DIY 독서 의자 만들기에서 확인하세요.

Bookshelf Chair

10. 이동, 회전하는 책장 겸 탁자

DIY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공사장은 보물 창고라 할 수 있죠. 그중에서 굵은 케이블을 둘둘 감아 두는 장치가 있습니다. 주로 나무로 만드는데요. 그냥 내버리기에는 아까운 잠재력을 지녔죠. 오늘은 딱 6단계 만에 이 장치를 바퀴 달린 테이블로 변신시키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책꽂이 겸용이라 공간도 절약할 수 있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여기서 다른 가구 DIY 아이디어도 확인해 보세요. 자세한 내용을 움직이는 탁자 겸 책꽂이 만들기에서 확인하세요.

DIY Rotating Bookcase Table

독서를 즐기는 나만의 공간을 꾸며줄 다양한 소품을 살펴보았습니다. 꽤 쉽게 여러 가지를 만들 수 있죠? 이런 DIY 프로젝트에서 영감을 받아서 책들을 정리하면서 읽은 책의 기억을 환기하고, 놓쳤던 책을 손에 잡을 수 있는 기회도 만들 수 있으실 거예요. 실내 활동이 길어지는 가을, 겨울 시즌을 책의 무한한 세계에서 보내 보시는 건 어떨까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