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재료를 활용한 겨울철 발 관리 꿀팁 7가지

여러분의 발, 안녕하신가요? 손에 핸드크림을 수시로 발라주고 얼굴에 미스트를 뿌려대는 동안, 우리의 발은 신발 속에 갇혀 종일 혹사 당하고 있습니다. 또, 나름 신경을 쓴다 해도 발톱을 깎고 페디큐어로 꾸미는 게 발 관리의 전부는 아니죠. 티눈과 물집, 굳은살 등도 제거해야 합니다. 아래 소개하는 팁 모음을 참고하면 지친 발을 손쉽게,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1. 빵과 사과 식초 

먹는 거로 장난치면 안되는데? 장난이 아니라, 굳은살 제거에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식빵 한 장을 사과 식초에 적셔서 굳은살 배긴 부분에 대고 비닐랩으로 감싸줍니다. 그 후 면양말을 신고, 식초가 효능을 발휘하도록 밤새 그대로 두세요. 이렇게 하면 굳은살이 부드러워져 다음 날 아침, 쉽게 제거할 수 있답니다. 효과가 좋을 땐 문지를 필요 없이 저절로 사라지기도 합니다. 

2. 사과 식초와 피마자유 

대야에 따듯한 물을 받아 비누를 풀고, 사과 식초 한 컵을 붓습니다. 굳은살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족욕을 한 뒤, 각질제거용 경석으로 문질러보세요. 발에 티눈이 있다면, 피마자유로 마사지합니다. 매일 이렇게 10일간 반복하면 매끈매끈한 발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3. 비타민 A 또는 E

잠자리에 들기 전, 캡슐로 된 비타민 알약 몇 개를 조심스럽게 터뜨려 티눈에 바르고 깨끗한 면양말을 신고 잡니다. 티눈이 없어질 때까지 반복하세요. 

4. 레몬 껍질 

발가락 크기로 레몬을 썰어서 티눈이 난 부위에 붙여주세요. 이후 랩을 감아 고정한 뒤 면양말을 신고 잡니다. 이 과정 역시 티눈이 사라질 때까지 반복합니다. 

Pixabay

5. 양파와 백 식초 

양파 한 조각을 하루 정도 백 식초에 담가 두었다가 레몬 요법과 같은 방법으로 티눈 부위에 붙이고 자는 것을 반복합니다. 

6. 피마자유 

이 방법은 잘 때뿐만 아니라 낮에도 사용할 수 있고, 랩으로 감싸기 어려운 작은 티눈에 특히 좋습니다. 종이를 잘라 가운데 티눈 크기의 구멍을 냅니다. 구멍을 티눈 위에 잘 맞춰 종이를 씌우고, 티눈에 피마자유 몇 방울을 떨어뜨립니다. 이후 테이프로 구멍을 막으세요. 티눈이 없어질 때까지 이 과정을 반복합니다. 

7. 아스피린 

아스피린 5알을 으깨어 동량의 물과 사과 식초를 섞어 반죽합니다. 이 반죽을 티눈이나 굳은살에 바르고 비닐랩으로 감싼 뒤 10분간 그대로 둡니다. 이후 물로 헹궈내고 남은 각질은 경석으로 제거합니다.  

천일염을 쓰면 다른 방법보다 시간이 좀 더 들긴 해도 훨씬 편안합니다. 따뜻한 물에 천일염 한 줌을 넣고 10분간 발을 담가 불린 뒤 경석으로 조심스럽게 문지릅니다. 발이 매끈하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반복하세요.

위의 여러 가지 방법 가운데 1~2가지를 먼저 시험해보고, 발 관리에 얼마나 효과적인지 두눈으로 직접 확인하세요. 피부가 거칠어지기 쉬운 겨울철은 물론, 사계절 내내 유용합니다. 매일 우리를 위해 혹사당하는 발을 지나치지 말고, 오늘 배운 팁으로 소중하게 보듬어주시길!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