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대비 풋케어 민간요법 8가지

 

뜨거운 태양의 계절, 여름이 다가옵니다. 답답한 양말과 스타킹을 벗어던지고 맨발에 샌들이나 슬리퍼를 신고 해변을 누비게 되겠죠. 혹시 거칠고 갈라진 발바닥이나 티눈 등으로 고민하는 분들이 있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아래 소개해 드리는 민간요법 8가지로 건강하고 부드러운 발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신경쓰이는 여름철 옷차림, 이제 문제없어요.

2007 07 16 - 4021 - Zermatt - My feet after hiking

1. 빵과 사과식초

다소 낯설지만 티눈 제거에 대단히 효과가 좋은 팁입니다. 자기 전, 사과식초에 적신 빵 한쪽을 발바닥에 붙이고 랩으로 감싼 뒤 양말을 신어 고정하세요. 이제 이대로 하룻밤 자고 다음날 빵을 떼어내면 발이 몰라보게 부드러워져 있을 겁니다. 남은 일은 간단히 부드러워진 각질을 제거하는 것뿐. 

2. 사과식초와 피마자유

사과식초 한 컵을 더운운 비눗물과 섞은 물에 족욕해보세요. 티눈 부위가 부드러워졌다 싶을 때 경석으로 조심스럽게 문지릅니다. 티눈 제거를 위해 피마자유를 환부에 바르고 잘 문지르는 걸 잊지마세요. 이렇게 열흘 간 날마다 관리하면 티눈 없이 매끄러운 발로 변화합니다. 

3. 비타민A 혹은 E

말랑말랑한 캡슐 속에 든 비타민은 먹지 않고 발라도 효과가 좋습니다. 캡슐을 꾹 눌러서 흘러나오는 젤을 티눈이 생긴 부위에 바른 뒤 깨끗한 면양말을 신고 주무세요. 티눈이 사라질 때까지 이 과정을 반복하면 됩니다. 

Vitamin

4. 레몬 필링

레몬을 필요한 크기만큼 잘라 티눈이 생긴 부위에 올립니다. 과즙이 흘러나오도록 꼭 누르고 테이프로 고정하세요. 이제 깨끗한 면양말을 신고 잠들면 끝. 티눈이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매일 밤 이 과정을 반복하세요.

Pixabay

4. 양파와 백식초

양파 한 개를 백식초에 담그고 24시간 둡니다. 이제 식초 먹은 양파를 티눈이 생긴 부위에 붙이고 테이프로 고정하세요. 깨끗한 면양말을 신고 잠들면 끝. 방법은 레몬 필링 요법과 대단히 유사합니다. 마찬가지로, 티눈이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매일 밤 이 과정을 반복하세요. 

Zwiebel

5. 피마자유

이 팁은 낮에도 쓸 수 있으며, 테이프로 고정이 어려운 부위의 작은 티눈 제거에 적합합니다. 종잇조각에 티눈 크기의 구멍을 뚫고, 티눈에 잘 맞춰 씌우세요. 이제 티눈에 피마자유 몇 방울을 떨어뜨리고 테이프로 구멍을 막으면 끝. 티눈이 없어질 때까지 이 과정을 반복합니다. 

6. 아스피린

아스피린 5알을 으깨어 동량의 물과 사과 식초를 섞어 반죽합니다. 이 반죽을 티눈이나 굳은살에 바르고 비닐랩으로 감싼 뒤 10분간 그대로 둡니다. 이후 물로 헹궈내고 남은 각질은 경석으로 제거합니다.  

Bimsstein

7. 엠솝염

시간이 다소 걸리지만, 충분한 휴식 효과를 보장하는 팁입니다. 더운물에 엡솜염 한 줌을 타서 족욕하세요. 약 10분 정도 불렸다가 경석으로 부드러워진 각질을 제거하면 됩니다. 거칠고 갈라진 발이 매끈해질 때까지 꾸준히 반복하세요. 

Fußbad

소개해드린 7가지 팁을 두루 써보시고, 가장 효과가 좋은 몇 가지를 골라 꾸준히 발을 관리해보세요. 아기 발처럼 보송보송 부드러운 발로 해변을 거닐 생각에 벌써부터 설레지 않나요? 

소스:

littlethings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