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새 차같이 관리하는 세차 방법 10종

바쁜 일상에 도움을 주는 고마운 자동차. 매일 같이 몰고 다니다 보면 더러워지기 쉽죠. 번거롭게 손 세차하러 갈 필요 없이, 평소 차를 쉽게 청소하고 깔끔하게 유지하는 팁이 있답니다. 다음의 10가지만 기억하세요!

1. 홈메이드 얼룩 제거 스프레이

좌석이 보기 싫게 얼룩덜룩 하다면? 

 

분무기에 식초 1컵, 베이킹소다 3큰술, 레몬즙, 주방세제를 넣고 잘 흔들어 섞습니다. 용액을 때가 낀 좌석에 뿌려주고 솔로 문지른 뒤 천으로 닦아내면 끝.

 

결과가 끝내줘요! 

2. 가죽 표면 

가죽 냄새 제거엔 올리브유만 한 게 없죠. 

 

순하고 기분 좋은 향기를 선사합니다.
단, 가죽을 씌운 운전대에는 사용하지 마세요.

3. 동물 털 

자동차에 수북이 떨어진 반려동물의 털 제거하는 팁: 물을 살짝 뿌린 뒤 물밀대로 슥슥 긁어냅니다. 

4. 와이퍼 청소 

더러워진 와이퍼는 소독용 알코올로 세척하세요. 

 

5. 차 유리 

신문과 식초를 써서 유리를 닦아보세요. 흔적도 없이 말끔해집니다! 

 

6. 차내 찌든 냄새 제거 

작은 유리병에 베이킹소다 몇 숟가락과 좋아하는 에센스 오일을 몇 방울 흘려 넣습니다. 병뚜껑에 구멍을 뚫고 닫은 뒤 좌석 밑이나 수납함에 넣어두세요.  

 

얼마 안 가 차이가 느껴집니다! 

7. 바큇살 

1번에서 만든 얼룩 제거 스프레이로 바큇살을 꼼꼼히 청소합니다. 번쩍번쩍 광이 나요!  

 

8. 차체

세차장까지 가는 수고를 아끼려면, 양동이에 물 1L를 받고 마르세유 비누를 풀어 거품 낸 뒤 차체를 닦으세요. 이후 호스로 물을 뿌리면 세차 끝. 

9. 통풍구 먼지 제거 

에어컨 통풍구와 주변에 낀 먼지를 순식간에 제거하는 팁입니다. 한 손엔 작은 솔을, 다른 한 손엔 진공청소기를 들고 동시에 작업합니다. 2분 이내에 먼지가 싹 제거되고 상쾌한 바람이 나옵니다! 

 

10. 치약과 칫솔  

틈새에 낀 먼지는 낡은 칫솔로 문질러 털어내면 좋습니다. 전조등은 치약을 살짝 바르고 부드러운 천으로 문지르면 됩니다. 

 

라이트까지 청소를 마치면 속이 다 후련합니다. 

지금까지 독한 화학 성분 없이 깔끔하게 애마 관리하는 팁을 전해드렸습니다. 기억해두었다가 꼭 한번 시도해보세요!

소스:

Parfait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