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이 알찬 초콜릿 콜라병 만들기

올해도 어김없이 빼빼로데이가 찾아왔었죠. 쓸쓸하게 마트에서 산 빼빼로를 먹으며 외로운 마음을 달래셨다면, 아래를 통해 재미있는 트릭을 배워보세요. 외로움이 눈녹 듯 가실 거예요!
준비물:
만드는 방법:
병을 깨끗이 씻은 후 완전히 말립니다.
병 라벨을 찢어지지 않게 조심조심 떼어낸 후, (손이 닿지 않는) 안전한 곳에 말려두세요. 나중에 다시 필요할 테니.
페트병이 깨끗하게 말랐다면, 이제 작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해봅시다. 초콜릿 바를 조각내서 그릇에 담고 약한 불에 중탕합니다. 초콜릿이 녹기 시작하면 조금씩 저으면서 완전히 녹이세요.
초콜릿이 다 녹으면 깔때기와 섬세한 손길로 병 안에 붓습니다. 속이 빈 병을 만들 계획이니 병의 1/4만 채우면 됩니다.
병을 골고루 돌려가면서 초콜릿을 병 안쪽에 (입구 끝까지) 골고루 묻힙니다. 병의 두께가 균일해지도록 말이죠.
이제 굳히기 타이밍. 가끔씩 병을 부드럽게 움직움직하면서 남은 초콜릿도 골고루 묻힙니다.
초콜릿이 완전히 굳으면 캔디나 캐러멜, 젤리 등으로 채워줍니다. 물론 병 입구를 통과할 수 있을 만큼 작아야겠죠.
가장 어려운 작업이 남았습니다. 날카로운 칼로 페트병을 잘라야 하거든요. 물론 초콜릿은 깨지지 않게 말이죠. (수전증이 없다면) 커터칼을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병의 중간 부분을 빙 둘러가며 자른 다음...
병의 위 아래를 잡아당겨 떼어냅니다. (초콜릿이 깨지지 않게 조심조심)
페트 병을 성공적으로 제거했다면, 소중하게 숨겨둔 라벨을 초콜릿 병 위에 붙여줍니다. 라벨의 끝부분을 테이프로 이어붙이면 감쪽 같겠죠. 마지막으로 병 뚜껑까지 씌워주면....
완성! 정말 그럴 듯 하지 않나요. 자신있게 친구들에게 보여주세요. 다들 깜박 속을 거예요.
처음에는 완벽한 모양에, 나중에는 초콜릿 병 안에 들어있는 캔디에 또 한 번 놀라겠죠.
반드시 콜라병을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초콜릿과 색깔이 비슷해서 쓰기 좋을 뿐. 특별히 즐겨마시는 음료가 있다면 그 병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병 안을 채울 간식으로는 (들어가기만 하면) 다 괜찮습니다. M&M 초콜릿도 좋고, 젤리곰, 커피빈 초콜릿, 차이 맛 피칸도 좋죠. 여기에 하트 사탕까지 들어가면 금상첨화!
좋아하는 사람에게 선물해도 좋고, 쓸쓸할 때마다 한 병씩 만들며 놀다보면 위로가 될 거예요. 이 기세로 내년 밸런타인데이까지 죽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