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좋아할 크리스마스 장식 3가지

아직 크리스마스가 오기 전까지, 주말이 있습니다. 아직 집을 크리스마스처럼 꾸미지 않은 분들에게는 아주 황금 같은 시간입니다. 추워서 근처 할인마트에도 가고 싶지 않은 날에는, 간단한 재료로 아이들과 같이 만드는 장식품으로 꾸며보시면 어떨까요. 세 가지 장식품을 소개합니다! 

1. 화려한 크리스마스 팝업 카드 

필요한 재료:  

먼저, 흰색 종이를 들어 책처럼 열고 닫을 수 있도록 절반으로 접어줍니다. 손바닥으로 접은 부분을 다시 한번 눌러주세요. 

다음으로, 연필과 자를 들고 종이를 돌려 카드 등 쪽이 여러분을 향하도록 두세요. 카드 등 쪽으로 기둥을 세 개 그려봅시다. 3x3cm 하나, 4x4cm 하나, 5x5cm 하나씩 그립니다. 세 개의 기둥이 가운데에 있으면 됩니다. 기둥의 위쪽 선들은 모두 점선으로 처리해주세요. 

기둥 양옆을 잘라주세요. 하지만 점선 부분은 절대 자르시면 안 됩니다! 자를 이용해서 자르지 않은 점선 쪽으로 기둥을 쓱쓱 하나씩 접어주세요. 

그리고 카드를 열어 각 기둥을 엄지와 검지로 카드 안쪽을 향해 접어줍니다. 

이제 빨간색 종이를 절반으로 접습니다. 만든 흰색 종이를 빨간색 종이에 붙여주세요. 이때, 안쪽으로 접어두었던 팝업 부분에는 풀칠을 하시면 안 됩니다. 카드를 접었을 때 팝업 부분이 잘 튀어나와 보일 수 있도록 신경 써서 붙여주세요.

이제 카드를 열어보시면, 차곡차곡 쌓인 귀여운 선물 상자 세 개가 보이실 겁니다. 가장 큰 선물 상자의 옆면에 빨간색 리본을 제일 크게 잘라한 줄씩 붙여주세요. 이어 아까보다는 폭이 살짝 더 좁은 테이프를 그 위의 선물 상자에 붙여주세요. 그리고 가장 작은 선물 상자에는 가장 폭이 좁은 테이프를 붙여주세요. 그 위에 깜찍하게 테이프로 리본을 만들어 붙여줍니다. 

마지막으로, 그 주변에 황금색 별을 여기저기 붙여주세요. 보자마자 탄성이 절로 나오는 아기자기한 크리스마스 팝업 카드 완성입니다!

2. 솔방울 크리스마스트리 

필요한 재료: 

먼저, 솔방울들에 아크릴 물감을 뿌려준 뒤 잘 말려주세요. 다음으로 코르크 마개를 크래프트 칼로 자른 뒤, 자른 마개들 위에 글루건을 쏴주세요. 풀이 굳기 전에 색칠한 솔방울을 세워 붙입니다. 풀이 다 마르고 나면, 솔방울 맨 위에 나무 별을 붙여줍시다. 

3. 겨울 랜턴 

필요한 재료:  

붓에 풀을 묻히고, 바닥을 제외한 병 바깥쪽에 꼼꼼하게 목공풀을 발라주세요. 풀 바른 병을 마그네슘 염에 굴립니다. 끈을 조금 자른 뒤 병 입구에 감고 한 번 묶어주세요. 묶은 부분 위에 잎사귀와 열매들을 풀로 붙여줍니다. 마지막으로, 양초를 병 안에 넣어주시기만 하면 끝. 

여러분도 아이들만큼 즐겁게 만들 수 있는 크리스마스 장식품 세 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만들기는 간단하고 쉬워도, 장식해두면 크리스마스 분위기도 물씬 나고 예쁘답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