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크리스마스 트리 트렌드와 장식

크리스마스를 사랑하는  크리스마스 팬이라면 매년 크리스마스 트리를 다르게 꾸미는 재미가 크다는 것을 알고 있을 텐데요, 오늘은 지난 180년 동안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미는 트렌드가 어떻게 달라졌는지를 보여드릴게요.

 

크리스마스 트리의 역사

원래 12월 24일은 아담과 이브를 기리는 기독교 기념일이었습니다. 교회에서는 이날 원죄에 관한 이야기를 전하며 빨간 사과와 함께 '선악 나무'를 재현한 낙원 연극이 열렸습니다. 따라서 최초의 크리스마스 트리는 사과로만 장식되었고, 이후 견과류나 다른 식재료가 추가되었습니다. 사과와 다른 과일들은 낙원의 과일임을 나타내기 위해 금빛과 은빛으로 장식되었는데,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반짝이는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볼이 여기서 유래되었습니다.

과거의 크리스마스 트리 사진 10

1. 1840년대 빅토리아 시대의 크리스마스 트리에는 깃발과 함께 사탕과 초콜릿, 견과류를 넣은 종이 콘이 장식되었습니다.

2. 달콤한 트리 장식이 이어지는데요, 1900년경의 크리스마스 트리에는 팝콘 장식, 종이로 만든 천사, 과자가 담긴 양동이가 걸렸습니다.

3. 1920년대의 이 인상적인 크리스마스 트리는 유리 장식볼, 별 등으로 되었습니다. 이 당시에는 깃털 장식도 유행이었습니다.

4. 이 1930년대 크리스마스 트리는 자세히 보이지는 않습니다만, 장식볼, 반짝이는 테슬(그리고 커다란 선물!)이 그때도 중요했다는 것은 알 수 있습니다.

"Christmas of 1930" (with bike & tree)

5. "예전에는 반짝이는 테슬이 더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1940년대의 이 크리스마스 트리가 바로 그 증거입니다.

6. 1950년대에도 테슬과 장식볼이 주로 사용되었네요.

7. 1960년대의 이 알루미늄 크리스마스 트리는 전형적인 크리스마스 트리와는 다른데요?

8. "평범함은 거부한다"가 1960년대의 모토였던 것 같습니다. 보이지 않는 크리스마스 트리에 대한 아이디어는 어떻게 생각했을까요? 

9. 1970년대의 이 사진에서야 드디어 평범한 초록색 트리가 다시 등장했습니다. 꼭대기에 별 대신 으스스한 천사 인형이 있네요.

10. 눈에 띄는 화려한 장식이 없는 1990년대 크리스마스 트리입니다. 장식볼, 테슬, 별로 장식되었지만 여전히 (혹은 아마도 그 때문에) 아름답습니다.

 
 
 
 
 
Sieh dir diesen Beitrag auf Instagram an
 
 
 
 
 
 
 
 
 
 
 

Ein Beitrag geteilt von Lindsey ☮︎︎ (@lindseybrooon)

올해 크리스마스 트리를 어떻게 꾸밀지 여전히 고민 중이라면 듣도 보도 못한 크리스마스트리 아이디어 모음을 참고하세요.

크리스마스 선물을 아직 결정하지 못하셨다면 아래 링크에서 도움을 얻을 수 있을지도 몰라요! 

출처: marthastewarttasteofhome, ndr

미리보기 이미지: ©Pinterest/vintag ©Pinterest/messynessychic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