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실에 출몰한 빈대를 퇴치하는 방법

징그러운 벌레들이 당신의 침대를 점령했을 수도 있습니다.  최근 전세계의 가정집, 호텔, 특히 호스텔에서 빈대가 출몰하고 있다고 합니다. 왜 갑자기 빈대들의 활동이 왕성해졌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관광객의 증가, 기후 변화, 개인위생 불량 등이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을 뿐이죠. 하지만 침대에서 벌레가 나타났다면, 겁을 먹거나 해충관리센터로 달려갈 필요가 없습니다. 깔끔히 처리할 수 있는 방법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빈대를 확대한 모습입니다. 이 작은 녀석들은 신체에 접촉하는 순간, 피부를 물어 가렵고 부어오르게 만듭니다.

flickr

빈대에 물린 자국은 아래와 같습니다. 피부에 이런 자국이 보이면 신속한 행동에 나설 때입니다! 

flickr

다른 해충과 마찬가지로 빈대는 고온이나 초저온에 약합니다. 즉시 침구를 세탁기에 넣고, '삶아빨기' 기능으로 돌려주시기 바랍니다.

flickr

고온 세탁이 어려운 종류의 천은 24시간 이상 냉동실에 넣어두세요. 더 오래 둘수록 효과는 커집니다.

flickr

이제 침실 전체를 처리해야겠죠. 침구를 세탁한 다음, 강력한 청소기로 매트리스와 침대 커버를 싹싹 밀어주세요. 그리고 아래의 혼합물을 매트리스 전체에 뿌립니다.

준비물:

  • 세탁용 가루세제 두 큰술
  • 소독약 두 큰술
  • 물 500ml
만드는 법:
  1. 모든 재료를 잘 섞어줍니다.
  2. 깔대기를 이용해 분무기 병에 담습니다.
  3. 매트리스 표면에 혼합물을 뿌려줍니다. 매트리스가 약물을 충분히 흡수하고 마른 뒤 잠자리에 들 수 있도록 아침에 뿌리는 게 좋습니다.
  4. 일주일간 매일 이 과정을 반복해서 작은 알조차 남지 않도록 합니다. 알이 깨어나는 순간, 상황은 원점으로 돌아갈 테니까요!

twitter

이제 다 됐습니다. 마침내 다시 숙면할 수 있겠네요. 특정 기후에서만 적용 가능한 방법이 한 가지 더 있습니다. 바깥 날씨가 눈이나 비가 오지 않는 영하의 온도라면, 매트리스를 통째로 밖에 내놓고 몇 시간 정도 기다리는 겁니다. 열대 기후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벌레와 알을 죽일 수 있습니다. 자외선이 빈대에게 아주 치명적이기 때문이죠.

flickr

이 방법대로 하면 악몽에나 나올 법한 빈대들이 순식간에 사라집니다. 이걸로도 해결이 안 되면 해충전문업체에 연락하시고요. 마지막으로 유용한 팁 한 가지를 드릴게요. 빈대가 발견된 미국의 호텔 리스트입니다. 집으로 빈대를 옮기는 일이 없도록 이 리스트를 잘 활용해주시고, 호텔에서 묵은 뒤에는 반드시 옷을 세탁하세요. 친구들과도 이 팁을 공유해주세요. 빈대 박멸의 그날까지!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