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빗 청소 제대로 하는 법

머리빗은 일상생활에서 모발 관리를 할 때 꼭 필요합니다. 스타일링에 도움이 되며, 모발을 단정하게 정리해주고, 머릿결이 빛나게 해 줍니다. 하지만 이런 효과는 머리빗을 잘 관리해줄 때만 나타나죠.

머리카락, 스타일링 제품의 잔여물, 보풀 등은 빗의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으며, 이런 것이 묻어있는 빗으로 빗질을 하면 모발에 손상을 주어 오히려 더 칙칙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 나무로 된 머리빗과 플라스틱 머리빗을 올바르게 청소할 수 있는 방법과 주의해야 할 사항을 알려드릴게요.

플라스틱 머리빗을 깨끗이 하려면 아래 순서대로 하면 됩니다.

1단계:

먼저 머리빗의 머리카락을 모두 제거하세요. 손가락을 사용해도 되고, 빗 사이사이에 낀 머리카락을 잘 빼기 위해 꼬리빗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빗의 머리카락 제거용으로 나온 브러시 클리너도 있습니다.

Haare aus Haarbürste entfernen©MediaPartisans

특히 멧돼지털 브러시나 둥근 솔은 빠진 머리카락이 자주 엉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가위를 사용하여 빗 사이의 머리카락을 조심스럽게 자르는 것입니다.

2단계:

세면대나 대야에 뜨거운 물을 받아 샴푸를 푼 다음 베이킹 소다를 1작은술 넣어 골고루 섞으세요.

3단계:

이제 빗에 샴푸를 짜고 빗 사이사이에 문지릅니다. 그런 다음 빗이 아래로 향하도록 물에 넣고 최소 2시간 동안 담가 두세요. 그래야 샴푸의 효과가 잘 나타날 수 있습니다.

4단계:

빗을 물에서 꺼내면 이제 잔여물이나 남은 머리카락, 보풀이 쉽게 제거될 거예요. 낡은 칫솔로 빗의 구석구석을 닦아줘도 좋습니다.

잘 제거되지 않는 것들이 있다면 물에 더 오래 담가 두세요. 마지막으로 미지근한 물로 헹구세요.

5단계:

마지막으로 청소한 브러시를 잘 말려야 합니다. 여름에는 히터나 햇볕이 잘 드는 곳에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쿠션이 있는 빗은 빗이 아래를 향하도록 놓아야 합니다. 그래야 쿠션에 고인 물이 쉽게 배출됩니다. 빗을 완전히 건조해 곰팡이가 발생하는 것을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무로 된 빗도 동일한 과정으로 청소하면 되는데요, 다만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추가 사항이 있습니다.

  • 나무를 많이 손상시키지 않는 순한 샴푸나 샤워 젤을 사용하세요.
  • 나무가 너무 물러지지 않도록 물에 15분만 담가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무가 부풀어 오를 수 있어요.
  • 가위나 브러시 클리너로 머리카락을 제거할 때 나무가 손상되지 않도록 조금 더 주의하세요.

긴 청소 과정을 하기 싫은 분들을 위한 추가 팁:

조금 더 빨리 청소를 하고 싶다면 빗을 사용하기 전에 건조기 시트를 빗에 끼운 다음 머리를 빗으면 됩니다. 막 드라이어로 말린 머리를 건조기 시트를 끼운 빗으로 빗을 경우 정전기를 막아주는 장점도 있습니다. 특히 긴 머리는 빗질하기가 훨씬 더 쉬워집니다.

플라스틱 빗의 경우 편하게 식기세척기에 넣어 청소해도 괜찮습니다.

Bürste Trocknertuch

빗은 1~2개월마다 청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드라이샴푸나 헤어 스타일링 제품을 자주 사용하는 경우에는 더 자주 청소해야 합니다. 빗을 주기적으로 청소하면 빗의 수명이 길어질 뿐만 아니라 모발도 더 건강하고 아름다워 보입니다.

특히 따뜻하고 습기가 많은 욕실에 빗을 둘 경우 위생에 더 신경을 써야 하죠. 관련 꿀팁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어요.

출처: womanFocusZentral Drogerie

미리보기 이미지: ©pinterest/hercampus ©MediaPartisans

소스:

Quellen: womanFocusZentral Drogerie

Vorschaubilder: ©pinterest/hercampus ©MediaPartisans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