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는 놀라운 주방 꿀팁 11

집안일을 처리하는 동안에는 정말 많은 부산물과 쓰레기가 나옵니다. 특히 주방에서는 요리를 하면서 나오는 찌꺼기나 음식물 쓰레기가 무척 많죠. 하지만 이것들을 꼭 쓰레기로 버려야 하는 건 아니겠죠? 재사용이나 업사이클링이 가능한, 심지어 아주 유용한 찌꺼기가 있다는 사실. 아래의 11가지 팁을 따라서 쓰레기 처리 비용도 줄이고, 영양 가득한 천연 홈메이드 제품도 만드세요.

1. 음식물 찌꺼기를 식물에 비료로.

화분에 식물을 키우시나요? 그런데 식물 친구들이 시들시들 기운이 없어 보인다면? 통풍이 잘 되고 적절하게 볕이 비치는 자리에 두는 것만으로는 살아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땐 영양분을 따로 더 공급해야 합니다. 굳이 가게에 가서 원예용 영양 제품을 살 필요 없습니다. 심지어 어떤 화학 성분들이 들어있는지 정확히 모르는 제품들일 수도 있죠. 필요한 모든 것은 지금 주방에 다 있습니다! 위의 영상을 확인하시고, 여기에서 추가 정보도 살펴보세요.

2. 귤이나 오렌지 껍질로 만든 초.

귤은 맛있는 과일이지만 겨울 밤 이불 아래에서 손이 노래지도록 까먹는 그 맛은 정말 잊을 수가 없죠. 그 따뜻하고 아늑한 느낌 그대로! 귤 껍질을 가지고 초를 만들 수 있답니다. 한시간 정도 지속되는 따뜻한 빛! 여기에서 개별 영상을 만나 보세요.

3. – 10. 커피 찌꺼기를 활용하는 방법 무려 8가지.

커피는 가장 사랑받는 음료중 하나죠. 뜨겁고, 향긋하며, 기운까지 북돋아 주고, 더울 땐 한 숨에 들이키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만큼 개운한 음료도 드물죠. 커피는 정말, 사랑이 아닐까요? 집에서도 많이 내려 마신다면 계속해서 나오는 커피 찌꺼기, 버릴 때마다 고민되셨을 겁니다. 여기에 커피 찌꺼기를 100%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잔뜩 담았습니다. 이제부터 찌꺼기를 유산지나 넓은 면 위에 고루 펼쳐서 잘 말려 두세요. 추가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 찌꺼기로 신선한 채소 가꾸기.

집에서 직접 가꾸는 채소만큼 신선하고 믿음직한 것도 없죠. 살충제 한 방울 사용하지 않았다는 것도 알고, 자란 것을 바로 먹을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채소 중 많은 것들이 씨앗부터 기를 필요가 없습니다. 간단하게 부엌에 작은 농장을 가꿔 보세요! 개별 영상을 여기에서 만나보세요.

거의 모든 음식물 찌꺼기가 이렇게 재사용 된다니 놀랍지 않으셨나요? 쓰레기도 줄이고, 각종 생활비도 함께 줄어든답니다.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