획기적인 도시 디자인 14

도시를 계획하고 관리하는 것은 매우 복잡한 작업이다. 주택은 물론 디지털 기기나 신식 빌딩 디자인도 도입해 보아야 하고 대중교통의 흐름까지도 정밀하게 고안해야 한다. 시민들의 일상 속의 사소한 문제까지도 도시설계에서 감안할 때도 있다. 도시 개발 하나에 얼마나 많은 시간과 노력이 쓰이는지!

다음의 디자인 아이디어 14가지는 그렇게 섬세한 설계를 반영한 혁신적이고 획기적인 도시 계획의 좋은 예시들이다. 몇 가지는 전 세계 도시에 도입해봐도 좋을 듯하다.

pixabay/AllThingsBerlin

1.  지난 2017년, 대만 타이페이에서 하계 학생 올림픽이 열렸다. 대회 개최를 기념하기 위해 타이페이시는 지하철을 수영장 테마로 꾸며봤다고.

 
 
 
 
 
Sieh dir diesen Beitrag auf Instagram an
 
 
 
 
 
 
 
 
 
 
 

Ein Beitrag geteilt von Didi (@didiforu) am

2. 점유 공간을 최소화 한 자전거 보관대.

pint3

3. 2015년 영국에 도입된 '전기차 충전 도로'이다. 이 도로 위를 달리면 충전소에서 멈출 필요 없이 자동으로 전기가 충전된다고 한다. 장거리 여행을 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편리할 듯! 

4. 네덜란드 한 도시에 설치된 반 고흐 '별이 빛나는 밤에' 자전거 도로. 얼마나 낭만적인가!

imgur/SKEF

5. 승객들을 위해 책장과 책을 준비한 독일 함부르크의 버스.

reddit/Gvanantham

6. 햄버거 광고가 아주 기발하다. 나까지 따끈따끈.

reddit/Cold417

7. 휠체어로 이동하는 아이들을 위한 회전목마.

reddit/cuttyranking

8. 버스 정류장에서 하염 없이 버스를 기다리는 게 지루하다면, 그네라도 타자.

reddit/outroversion

9. 날로 높아지는 킥보드 인기에 힘입어 등장한 킥보드 보관대.

reddit/HookWard

10. 휴대 전화를 충전할 수 있는 버스! 이건 우리나라에서도 볼 수 있다. 

reddit/rfemsbr

11. 담배 꽁초는 여기에 버리시길. 바닥에 던졌다가 자국이라도 남으면 보기 안 좋으니까 말이다.

reddit/nameage

12. 앞보다는 땅을 보고 걷는 사람이 많다. 그래서 설치한 발 아래 신호등.

reddit/imayneverknow

13. 경사가 높은 지대를 올라갈 때 굳이 자전거에서 내릴 필요가 없다. 노르웨이에서 보이는 이 자전거 레일 위 페달에 발을 올려 보자. 페달이 발을 밀어 주면서 앞으로 수월하게 나아갈 수 있다.

reddit/Isai76

14. 많은 도시에는 녹지가 부족하다. 빌딩 위 빈 공간에 식물을 두면 어떨까?

pint15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실천하는 도시에 한 번 살아보고 싶어 진다. 우리나라에 이미 있는 것도, 새로 도입하면 좋을 아이디어도 보인다. 여러분은 몇 번이 가장 마음에 드시는지?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