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 전화 상담, 이렇게 하면 더 빨리 연결된다!

알 수 없는 이유로 인터넷 연결이 갑자기 차단되거나, 산 지 얼마 되지도 않은 진공청소기가 고장 나는 등 생활 속 여러 문제가 생기면, 우리는 휴대전화를 들고 담당 회사에 전화합니다. 기껏 전화를 했는데, 앞에 대기자가 너무 많아서 상담사 연결까지는 한참 기다려야 한다면 정말 짜증 나겠죠? '언제 받을지도 모르는 상담사 연결을 기다리느니, 차라리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고 말지'라는 생각까지 들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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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in Beitrag geteilt von Alyssa Romano (@lysskromano) am

상황은 너무 급한데, 상담사 대신에 ARS (자동 응답 시스템) 목소리가 들려와도 기분이 언짢은 건 마찬가지입니다. 간단하게 '예' 혹은 '아니오'로 대답하거나 아니면 번호를 누르라고 지시하는 그 목소리. 계속 듣고 있다 보면, 아직 문제와 관련한 상담도 받기 전에 머리가 띵해집니다.

물론, 상담사 연결까지 몇 분은 대기할 수 있습니다. 다른 고객도 아마 급한 문제가 있어서 상담사와 대화하는 걸 테니까요. 하지만 80년대에나 들릴 법한 올드한 클래식이나 동요 톤의 음악을 참고 듣고 있기란 정말 고역입니다. 음악이 끝나면 또다시 반복 재생되어, 마음이 평온해지기는커녕 화만 차오릅니다. 그러다 잠깐 지지직거리는 소리라도 나면, '혹시 드디어 내 차롄가?!'하고 귀를 기울이게 됩니다. 돌아오는 건 늘 실망과 좌절뿐이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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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in Beitrag geteilt von Lara (@englishlara) am

상담을 받기 전부터 화나서 '통화 종료' 버튼을 연타하기 전에, 아주 효과적인 방법이 있다는 걸 기억해두세요. 상담사와 더 빨리 연결되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ARS 서비스에 혼란을 줄 다음의 비밀 코드만 알고 있으면, 반가운 상담사의 목소리를 금세 들을 수 있습니다!

비밀 트릭: ARS 서비스가 '예' 혹은 '아니오'로 대답할 수 있는 질문을 던지면,  대답하지 마시고 '계속'이라고 말씀하세요. 아마 대부분의 경우 추가 질문을 묻지 않고 바로 상담사에게 연결해줄 겁니다. 상담사와 연결되기 위해서 숫자 0번을 계속 누르는 것도 방법이라면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서비스는 상담사 연결 옵션을 0번에 위치해두고 있습니다. 아예 대답도 하지 않고, 키보드도 누르지 않는 것도 묘안입니다. 일부 시스템은 별다른 반응이 없는 고객에게 우선적으로 상담사를 연결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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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in Beitrag geteilt von Team Quirk (@cityhall_bne) am

추가 팁: 만약 위의 트릭이 통하지 않으면, 다른 방법을 시도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대표 전화 라인에서 오래 대기해야 하는 경우엔 다른 전화번호를 찾아보세요. 보통 대표 고객 번호에 먼저 걸었다가, 나중에 특정 부서로 다시 연결되지 않습니까? 굳이 기다릴 필요 없이, 자신의 문제가 뭔지 명확하게 알고 있다면 그 특정 부서의 상담 전화번호로 바로 걸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마 그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번호를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요즘에는 전화 대신에 '채팅 상담' 서비스를 진행하는 회사도 많습니다. 보통 채팅 상담사들이 전화 상담사들보다 처리 속도도 빠르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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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in Beitrag geteilt von Nara Chandrababu Naidu (@ncbn.official) am

상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간단한 트릭이었습니다! 다음에 전화 상담을 요청할 일이 있을 때, 한 번 꼭 시도해보면 좋겠죠?

소스:

wunderwei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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