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에게 코코넛 오일을 먹일 12가지 이유.

코코넛 오일. 이제는 슈퍼푸드로 널리 알려진 음식입니다. 하지만 아직 어떻게 좋은지, 어떻게 먹어야 할지는 명성만큼 알려지지 못한 것 같습니다. 코코넛 오일의 숨겨진 효능 중에 중요한 한가지는, 바로 반려견에게도 무척 좋다는 점입니다. 개는 사람이 먹는 음식을 모두 먹을 수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서, 초콜릿 등의 음식은 개의 건강에 해롭죠. 하지만 코코넛 오일은 사람에게도, 개에게도 좋은 식품이라는 사실! 아래 12가지 효능을 알아보고 오늘부터 매일 사랑하는 반려견에게 코코넛 오일을 떠 먹여 보세요.

Pixabay

먼저 적당한 복욕량을 알아보세요: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듯, 개도 몸의 상태가 모두 다릅니다. 그래서 먼저 코코넛 오일이 몸에 맞을지 확인해 봐야겠죠. 우선 코코넛 오일 반 작은술(2~3 ml 정도)을 사료에 섞어서 먹입니다. 개의 몸에 별다른 이상이 없다면 매일 단계적으로 양을 늘려서 먹이세요. 개의 체중 10kg마다 1작은술(5 ml)을 먹이시면 됩니다. 만약 개가 20 kg이라면 2작은술(10 ml)을 매일 먹이시면 됩니다.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코코넛 오일은 먹어도 좋지만, 피부나 구강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말 만능이죠? 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구취 방지
개에게서 입냄새가 심할 때 코코넛 오일로 입 안과 치아를 닦아 주세요. 악취가 사라집니다. 사람도 똑같이 사용하실 수 있어요.

Pixabay

2. 윤기 나는 털
코코넛 오일을 꾸준히 먹은 반려견은 털에도 윤기가 흐르게 됩니다. 털에 바로 바르셔도 좋습니다.

3. 건강한 피부
피부가 털로 가려져 잘 보이지는 않아도 개 역시 피부염에 걸릴 수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을 건조하거나 습진이 생긴 부위, 혹은 벌에 쏘여 부어오른 부위에 발라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Pixabay

4. 면역력 강화

코코넛 오일은 면역력 강화를 돕습니다. 이는 사람과 개 모두에 해당되죠. 기르는 개가 자주 아프다면코코넛 오일을 꾸준히 먹이세요. 바이러스나 박테리아와 싸우는 데에 힘을 줄 거예요.

5. 소화 기능 촉진

코코넛 오일은 개의 소화를 도와줍니다. 밥도 잘 먹게 되고, 장 질환도 거뜬히 이겨낼 수 있죠.

Pixabay

6. 벼룩이나 진드기 퇴치 

개를 키워본 분이라면 진드기나 벼룩은 지겨우실지도! 털에 코코넛 오일을 문지르면, 성가신 벼룩이나 진드기가 사라져서 개가 한결 편안해할 겁니다. 연구 결과 코코넛 오일이 사람 몸에 기생하는 진드기 퇴치에도 좋다고 하네요!

7. 해충

편모충 등 내장 기관에 서식하는 해충을 코코넛 오일을 이용해 물리칠 수 있습니다.

8. 체중 감소

코코넛 오일은 체중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개가 비만이라면 시도해보세요. 하지만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을 함께 병행해야 한다는 걸 잊지 마시길! 코코넛 오일을 먹는 것만으로는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9. 두뇌 활동 촉진

코코넛 오일은 두뇌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도 여전히 활기차게 지내도록 코코넛 오일을 평소에 먹여 주세요.

10. 당뇨 예방

코코넛 오일은 체내 인슐린 조절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가 당뇨병을 앓고 있다면 조금씩 먹여 보세요.

Pixabay

11. 악취 제거 

코코넛 오일은 입냄새와 함께 체취(또는 암내) 제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덤으로, 옷장 속에 오래 넣어둔 코트에서 풍기는 퀴퀴한 냄새 역시 코코넛 오일로 없앨 수 있습니다. 

12. 작은 상처 치료

작게 베이거나 긁힌 상처는 항균 성분을 함유한 코코넛 오일로 완화할 수 있습니다.

Pixabay

반려견을 위한 코코넛 오일 사용법. 입이 떡 벌어질 만큼 다양하네요!

당장 오늘 저녁부터 사랑하는 반려견을 위해 시작해 보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