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로 만든 독창적인 정원 장식 12가지

누군가에게는 그저 오래된 쓰레기뿐일 반면, 누군가에게는 독특한 작품을 만들 수 있는 놀라운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버려진 가구 및 가정용품도 간단한 작업을 거치면 독창적인 정원 장식으로 변신할 수 있기 때문이죠.

집에서 직접 만들 수 있는 정원 장식을 위한 12가지 아이디어를 보여드릴게요. 어떤 제품들이 재기를 꿈꾸고 있는지 지하실이나 창고를 살펴보세요. 버리기에는 너무 아쉬운 좋은 제품들이 많이 있을 거예요.

1. 화분으로 만든 말

심플한 화분에 약간의 색과 장식만 더하면 귀여운 말이 탄생합니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좋아할 거예요.

2. 유리 버섯

오래된 크리스털 꽃병과 그릇으로 버섯을 만들어 정원을 장식할 수 있어요. 꽃병을 핫글루로 붙이고 취향에 따라 유리 구슬을 채우거나 버섯 머리를 장식하세요.

3. 자동차 타이어로 만든 닭

낡은 자동차 타이어는 그냥 버리기에는 너무 아깝습니다. 야외 화분이나 장식으로 만들기 딱 좋기 때문이죠. 타이어에 식물을 심으려면 사전에 작은 구멍들을 뚫어 물이 빠져나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래야 물이 고이는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4. 오래된 그릴로 만든 화분

오래된 그릴을 바로 버릴 필요는 없습니다. 페인트로 마음에 드는 색을 칠해 화분으로 바꿀 수 있거든요.

5. 골프공으로 만든 무당벌레

골프공에 간단히 색만 입히면 무당벌레, 꿀벌, 개미로 바꿀 수 있습니다. 아이들도 쉽게 만들 수 있어요. 귀엽고 사랑스러운 장식으로 정원에 활력을 불어넣어 보세요.

6. 어둠 속에서도 빛나는 화분

정원에서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빛나는 화분. 하지만 (고가의) 새 화분을 구입하고 싶지 않다면 기존의 화분을 야광 페인트로 칠해 어둠 속에서도 빛나는 예쁜 화분을 만들 수 있어요.

7. 낡은 신발로 새집 만들기

낡은 신발이나 장화를 버리지 말고 새를 위한 집으로 변신시키는 건 어떨까요? 정말 창의적이고 귀여운 아이디어가 아닐까요?

8. 장난감 트럭으로 만든 화분

오래된 장난감과의 이별은 아이들이 항상 어려워하는 일이죠. 아이들과 함께 낡은 장난감 트럭으로 화분을 만들어보세요. 만드는 법도 쉬운 데다가 아이들도 더 이상 울지 않을 거예요.

9. 타이어 휠로 만든 꽃 정원

창고나 별채의 외부 벽을 꾸밀 아이디어를 찾고 계시다면 타이어 휠에 예쁘게 색을 칠해 장식해보세요.

10. 유리그릇을 새 모이통으로

버리는 유리그릇이나 꽃병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 새 모이통으로 사용해보세요. 햇빛이 닿아 부서지면서 반짝이는 예쁜 효과도 연출해줄 거예요.

11. 거품기로 만든 잠자리

거품기의 철사를 구부리고 잘라서 잠자리를 만들고 튼튼한 막대에 고정해 정원에 두면 정원을 누비는 예쁜 잠자리가 완성됩니다.

12. 병뚜껑 꽃

창의적인 병뚜껑 꽃을 정원에 심어두면 겨울에도 봄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병뚜껑, 집게, 깡통 뚜껑, 철사, 대나무 꼬치를 구해 예쁜 꽃을 만들어보세요.

알록달록한 정원 장식을 좋아하신다면 이 12가지 아이디어가 마음에 드실 거예요. 저렴한 가격으로 쉽게 만들 수 있는 장식들! 올봄 정원, 베란다, 발코니를 다채롭게 꾸며줄 DIY 프로젝트에 도전해보세요.

직접 만드는 정원 장식 아이디어가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도 확인해보세요.

출처: livinglocurto, balconygardenweb

미리보기 이미지: ©pinterest/DIY Magazine ©pinterest/Cool Creativity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