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물을 멀리하면 건강에 좋은 이유 5가지

의사들은 평소 물을 많이 마시라고 권합니다. 그런데 여기엔 한 가지 언급되지 않은 사실이 있습니다. 마시는 물의 온도가 대단히 중요합니다!

아침에 일어나 찬물을 벌컥 들이키며 시원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제부터는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머릿속까지 얼얼한 찬물은 인두강 내 점액 분비를 촉진해 면역력을 떨어트리고 결과적으로 감기에 쉽게 걸리는 상태가 됩니다.  

아래 영상을 보신 뒤엔, 찬물에 더는 손이 가지 않을 거예요!

1. 신진대사 촉진

상온에 둔 물을 매일 아침 마셔보세요. 체온이 올라가며 온몸에 활력이 느껴집니다. 

2. 꾸준한 장운동

상온 상태의 물을 정기적으로 마시면 장운동이 원활해져 변비가 해소됩니다. 

3. 독소와 노폐물 제거

신진대사 촉진과 함께 신장 기능 또한 향상돼 몸속에 쌓인 독소 및 노폐물을 빠르게 걸러내고 배출하게 됩니다. 

4. 단 것이 생각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 중인 분들께 반가운 소식. 달콤한 음료 대신 상온의 물을 자주 마셔보세요. 칼로리를 섭취하지 않는 동시에 점차 단 것이 먹고 싶은 욕구가 줄어듭니다. 

5. 소화 효소 분비

소화 기능을 촉진하는 효소의 수가 늘어납니다. 특히,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땐 찬물 대신 상온에 둔 물을 드세요. 체내 흡수된 지방이 빠르게 유화하며 소화가 신속히 진행됩니다. 

자, 이제 찬물을 멀리하고 상온에 둔 물을 마셔야 하는 이유가 확실해졌습니다. 소중한 분들의 건강을 위해, 이 기사를 널리 공유하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