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 건조기 섬유유연제 드라이시트 활용 꿀팁 10종

세탁 건조기에 넣고 돌리는 종이 타입 섬유유연제, 드라이시트. 정전기를 방지하고 기분 좋은 향으로 상쾌함을 더하죠. 이제는 건조기 뿐 아니라 집안일할 때 두루 활용하세요. 아래 예시 10가지를 참고하면 도움이 많이 될 거예요. 

pint

1. 머리빗

드라이시트를 한 장 빗에 꽂아서 머리를 빗어보세요. 머리카락 정전기 방지 효과가 탁월합니다

요즘처럼 건조한 겨울철, 정전기로 머리카락이 쭈뼛 서는 일 없이 착착 빗어 내릴 수 있습니다.

pint1

2. 신발

드라이시트를 신발 속에 깔아두면 불쾌한 땀 냄새를 잡을 수 있습니다. 

pint2

3. 짐가방

여행을 앞두고 짐 싸기 완료! 마지막으로 드라이 시트를 짐가방에 넣고 닫으세요. 방금 빨아 널은 듯, 여행 내내 산뜻한 향기가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여행 뒤 짐가방을 창고에 보관할 때도 마찬가지로 드라이 시트를 넣어두면 퀴퀴한 냄새가 스며드는 걸 막을 수 있죠.

pint3

4. 청소기

진공청소기를 돌릴 때 흡입하는 공기는 청소기에 들어갔다가 배출구를 통해 빠져나옵니다. 드라이 시트를 먼지봉투에 넣고 돌리면 상쾌한 공기를 뿜어낸답니다. 최적의 효과를 위해, 먼지봉투를 교체하는 즉시 함께 넣어두세요. 

pint4

5. 설치류 퇴치

집에 종종 쥐가 침입한다면, 드라이 시트를 몇 장 뽑아 쥐가 숨어들만한 틈새에 놓아두세요. 냄새를 맡은 쥐가 화들짝 놀라 달아납니다.

pint5

6. 해충 퇴치

쥐뿐 아니라 해충 쫓을 때도 좋습니다. 베란다 의자나 창가에 드라이 시트를 놓아두세요. 산책 시 바지 주머니에 한 장 넣고 나가면 모기가 감히 덤벼들지 못합니다.

pint6

7. 옷장 방향제

드라이 시트를 제대로 활용하는 트릭입니다. 옷장에 걸린 옷 사이에 끼워두면 상쾌한 향이 내내 지속됩니다. 

pint7

8. 데오도란트 자국 제거

아침에 바른 데오도란트 얼룩이 티셔츠에 남아 당황하신 적이 있나요? 드라이 시트를 얼룩진 곳에 쓱쓱 문지르면 바로 제거됩니다. 

pint10

9. 동물 털 제거

고양이 털이 옷에 잔뜩 묻었는데, 때마침 롤 클리너가 없는 상황. 침착하게 드라이 시트로 털 묻은 부위를 문질러보세요. 시트에 다닥다닥 붙어나오는 기적을 보게 됩니다. 

pint8

10. 먼지털이

먼지털이 대용으로도 그만입니다. 창틀이나 손 닿기 어려운 틈새에 쌓인 먼지, 드라이시트로 가볍게 문지르면 구석구석 깨끗해집니다.

pint9

세탁 건조기가 없는 집이라면 쟁여둘 생각도 안했을 드라이 시트. 빨래는 빨랫대에 널어 말려도, 드라이 시트는 한 팩 챙겨두세요. 집안 곳곳 쓰임새가 대단히 많은 아이템이니까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