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절 시즌, 봄맞이 홈 데코 아이디어 4

서양의 명절, 부활절은 어떤 의미일까요? 종교적인 의미를 기리는 동시에, 푸릇푸릇 돋아나는 봄의 기운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날이랍니다. 아래에서 부활절의 상징인 달걀과 토끼를 활용한 여러가지 봄맞이 DIY 아이디어를 배워보세요. 어느새 여러분의 가정에도 상큼한 봄이 찾아올 거예요.
1. 털실 간식 바구니
준비물:
-
- 풍선
- 털실
- 포장 리본
- 유리컵
- 마스킹테이프
- 공예풀
- 글루건
- 포크
만드는 법:
- 풍선을 불어 묶고, 유리컵에 매듭이 들어가도록 놓고 테이프로 고정합니다.
- 풍성의 절반(위)에 풀을 바르고 털실을 돌돌 감싸주세요. 풀을 덧발라가며 두툼히 감으세요. 풍선 가운데 부분을 가로로 여러차례 감고 시작하면 단정하게 모양이 잡힙니다.
- 하루 정도 말린 뒤 포크로 풍선을 빵 터드리세요. 풍선 찌꺼기를 깨끗이 제거하고 털실 바구니만 남기세요.
- 마지막으로 글루건을 써서 리본을 예쁘게 달고 맛있는 간식을 채우면 완성.
2. 초콜릿 달걀이 든 달걀
만드는 방법은 1번과 유사합니다. 단, 이번에는 풍선의 크기가 더 작고, 여러가지 색상의 털실을 이용해 풍선 전체를 감아 온전한 달걀 모양을 만든다는 점이 다르죠. 마지막으로 달걀 모양 초콜릿을 몇 개 넣으면, 아이들을 위한 부활절 선물 완성!
3. 샛노란 수선화를 품은 꽃병
준비물:
- 긴 유리병
- 아크릴 물감
- 붓
- 노끈
만드는 법:
- 깨끗이 씻은 유리병 전체를 흰색 아크릴 물감으로 칠합니다.
- 얇은 붓으로 앙증맞은 토끼 얼굴을 병 가운데 위치에 그리세요.
- 마지막으로 노끈을 병 입구에 여러 번 감아 내추럴한 분위기를 완성합니다. 글루건이나 공예풀로 고정하세요.
봄맞이엔 역시나 샛노란 수선화가 제격이죠?
4. 봄날의 새싹 테이블
준비물:
- 새싹채소 씨앗
- 화장솜
- 비닐 덮개
- 물
만드는 법:
- 먼저 테이블에 비닐 덮개를 깔고 시작합니다. 화장솜을 아래위로 분리해 떼어내고 덮개 위에 빼곡히 늘어놓으세요.
- 화장솜에 조심스럽게 물을 뿌려 적십니다. 너무 흥건히 젖지 않게 주의하세요. 그 위에 새싹채소 씨앗을 흩뿌리세요. 이제 며칠 동안 마르지 않게 물을 주며 관리하면 테이블 위에 아름다운 새싹이 돋아납니다.
풀밭 테이블 위에 봄내음 물씬 풍기는 각종 새싹 샐러드와 나물을 한 상 가득 차려내면 겨우내 잃어버린 식욕이 돌아올 거예요.
쉽고 재미있는 4가지 아이디어로 상큼한 봄이 한층 더 가까이 다가옵니다. 더 팁 부화절 봄맞이 데코 특집과 함께 즐거운 부활절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