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작 알았더라면 ‘흑역사’를 막을 수도 있었던 꿀팁 20

누구나 공감할 만한 다음의 상황들, 여러분은 어떻게 대처하십니까? 시험을 치는 도중, 내 배 속 꼬르륵 소리가 교실 안에 울려 퍼질 때! 삶은 달걀 껍데기를 예쁘게 벗기고 싶었는데, 엉망진창이 되었을 때! 자포자기하고 싶은 순간들은 예기치 못하게 일상 속에서 자주 일어납니다. '그때 알았더라면 더 좋았을 걸!' 싶은 편리한 꿀팁 20가지를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드리는 꿀팁은 일본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진작 알았다면 도움이 됐을 간단한 트릭 20가지'랍니다!

1. 재채기가 나올 것 같다면

콧구멍을 손가락 2개로 강하게 눌러보세요. 재채기가 나오지 않을 겁니다.

2.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올 것 같다면

숨을 잔뜩 들이마시고, 배에 힘을 주면 소리가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3. 손난로를 빨리 덥히고 싶다면

30초 동안 난로에 숨을 불어넣으면, 보다 빠르게 덥혀집니다.

4. 삶은 달걀 껍데기를 깔끔하게 벗기고 싶다면

달걀 끄트머리에 구멍을 뚫고, 반대쪽 끝을 책상에 두드립니다. 구멍에 숨을 훅 불어넣으면, 달걀이 쏙 하고 나온답니다. 자세한 방법은 이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5. 수란을 깔끔하게 만들고 싶다면

국자에서 떨어뜨릴 때 그대로 여러 번 흔들면, 흠집 하나 없고 새하얀 수란이 완성된답니다.

6. 은속 액세서리가 변색됐다면

오래된 선크림을 사용해보도록 합시다. 작은 천이나 행주에 선크림을 묻히고, 은이나 녹슨 금속 제품을 깨끗하게 닦아봅시다. 자외선 차단 크림에 있는 기름 성분이, 녹이나 잡티를 잡아주고 반짝반짝하게 빛나도록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여기에서 확인하시길.

7. 건전지 수명이 다 되었다면

건전지를 손으로 따뜻하게 덥혀서, 체온과 같은 온도로 올리면 다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천으로 문지르면서 양극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8. 어깨 결림을 해결하고 싶다면

양동이에 물을 적당량 넣고, 손잡이를 잡고 원형을 그리듯 그대로 몇 번 돌려줍니다. 그럼 어깨 결림도 낫는답니다.

9. 드라이기로 머리카락을 빨리 말리고 싶다면

젖은 머리카락에 직접 드라이어 바람을 쏘이지 않고, 머리를 타월로 감싼 뒤 타월 위에 뜨거운 바람을 쏘이세요. 훨씬 더 빨리 마른답니다!

10. 전자레인지의 악취를 제거하고 싶다면

귤 5개의 껍질을 깐 뒤,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리면 전자레인지에 배어 있던 나쁜 냄새가 감쪽같이 사라진답니다.

11. 바나나를 오래 보관하고 싶다면

1개씩 비닐봉지에 넣고 냉동고에 보관하면, 숙성이 늦춰져 오래 두어도 썩지 않습니다.

12. 부츠에서 발 냄새를 제거하고 싶다면

부츠 안에 10원짜리 동전을 5개 넣으세요. 그대로 하룻밤 동안 두면 부츠에 배어있던 냄새가 사라집니다.

13. 카펫을 청소하고 싶다면

고무장갑으로 카펫을 쓸어주면, 먼지를 손쉽게 모을 수 있습니다.

14. 가죽 제품에 윤기를 더하고 싶다면

천에 우유를 조금 묻힌 뒤, 가죽 제품을 가볍게 닦고 마른 천으로 닦아주면 윤기가 납니다.

15. 걷는 동안 옆구리가 아프다면

마라톤 등으로 복통이 느껴진다면, 아픈 부분에 손을 올리고 상체를 반대쪽으로 굽히면 통증이 줄어듭니다.

16. 차 안이 지나치게 뜨겁다면

자동차의 창문을 전부 닫은 상태로, 조수석 쪽 차창을 엽니다. 그리고 운전석 문을 5〜6번 정도 열었다 닫았다 합니다. 이러면 차 안의 기온이 바깥공기와 비슷한 수준이 됩니다.

17. 치약을 사는 걸 까먹었다면

다 사용한 치약의 끝을 붙잡고 10초 정도 흔들어주면, 최소 5번은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18. 슈크림을 깨끗하게 먹고 싶다면

슈크림을 거꾸로 해서 먹으면, 페이스트리의 움푹한 부분에 크림이 고여 크림을 흘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19. 찬 음식을 먹고 머리가 찡하게 아파온다면

빙수 등을 먹었다가 머리가 찡하게 아프다면, 빙수 그릇을 아픈 머리에 대보세요. 의외로 효과가 있답니다!

20. 운동 가방의 악취를 제거하고 싶다면

운동 가방이나 신발의 악취를 제거하고 싶으신가요? 과자 등에 들어있는 방습제를 이용합시다! 사물함이나 신발장에 놓아두면, 언제 그랬냐는 듯 냄새가 사라진답니다.

진작 알았더라면 부끄러운 '흑역사'가 생기는 일은 없었을 텐데 싶었던 트릭이 여럿 소개되어 있습니다. 꼭 친구나 가족 등에게도 공유해주어, 이 이상의 흑역사 생성을 막아주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