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한 우리 집을 위한 트릭 8가지

깔끔한 집이야 좋지만, 집 정리는 언제까지나 반복해야 하는 업보 같다고나 할까요. 정리정돈에 들이는 시간을 줄이려면, 무턱대고 청소를 시작하기 전에 '스마트'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게 좋습니다. 아래 여덟 가지 트릭과 같이 말이죠! 

1. 케이블 뭉치는 책상 밑으로 

깔끔한 정리 시스템은 책상 밑에서 시작됩니다. 책상 아래면에 갈고리 네 개를 박고 (멀티탭이 들어갈 만한 크기의) 바구니를 걸어두세요. 걸핏하면 꼬이는 케이블 뭉치는 이제 얌전히 책상 아래에 감춰집니다. 책상을 이렇게나 넓게 쓸 수도 있구나!   

2. 러그 밑 미끄럼 방지 

부엌이나 욕실에 깔아둔 러그가 하루에도 몇 번이고 뒤집어진다면 (그래서 내 속도 뒤집어진다면), 벨크로 테이프 몇 장으로 단숨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검정색 찍찍이도 좋고, 좀 더 눈에 띄지 않게 하려면 흰색 벨크로를 써도 좋습니다) 

3. 리모컨은 언제나 제자리에 

러그 고정하고 남은 찍찍이로 TV나 DVD 옆에 리모컨을 붙여 두세요. 리모컨을 찾아 헤매는 일이 사라집니다. 

4. 비슷한 케이블이 너무 많다면 

쓰고 계신 갖가지 전자 제품에 죄다 비슷해 보이는 충전용 케이블이 따라다닌다면, 이 케이블이 어디서 시작되는지, 무엇을 위한 것인지 매번 헷갈리기 마련입니다. 소중한 내 혈압의 안정을 위해, 다양한 색깔의 플라스틱 비즈를 준비하세요. 비즈 고리의 한쪽 끝을 조금 잘라 케이블 양끝에 같은 색 비즈를 끼워넣습니다. 케이블 마다 각기 다른 색으로 끼우면 완성.  

5. 다림판 수납은 이렇게  

다림판을 깔끔하게 보관하려면, 벽장 안쪽에 큼직한 후크 두 개를 나란히 붙여두세요. 여기에 다림판을 걸어두면 그 어느 때보다 벽장을 넓게 쓸 수 있습니다. 밖으로 보이지 않는 건 물론이고요.

6. 가방과 우산

옷장에 S자 모양 고리를 몇 개 걸어두면, 갖가지 소품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가방과 우산, 온갖 스포츠용품은 물론, 액세서리도 걸어둘 수 있죠. 

7. 장식품 고정은 튼튼하게 

데코용 가지를 화분이나 꽃병에 꽂아둘 때는 우레탄 폼(스프레이 건 타입)으로 속을 채워보세요. 화분이 쉽게 넘어지지 않습니다. 

8. 부피가 큰 물건 수납엔 고무줄 

수납장을 제대로 갖춰도 어떤 물건은 '잘' 수납하기 쉽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공 여러 개를 쌓을 때) 대형 고무줄을 활용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죠. 고무줄을 수납장 사이에 끼워넣고 '고무줄 창살'을 만드는 겁니다. 물건을 꺼낼 때는 고무줄을 옆으로 밀기만 하면 됩니다.

이 몇 가지 트릭만 잘 활용하면, 집안 정리가 훨씬 쉬워집니다. 청소 시간도 확 줄어드니, 믿고 따라 해보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