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 시리얼 상자를 활용한 천재적인 업사이클링 아이디어

한국인의 1인당 하루 쓰레기 발생량은 1.09kg(2019년 기준)으로 집계됐습니다. 1년이면 약 398kg이죠. 이 어마어마한 수치가 환경에 대한 인식과 태도의 전환을 이끌어내기를 기대합니다. 작은 실천으로도  변화를 이뤄낼 수 있으니까요. 다 쓴 물건을 쓰레기통에 휙 던져버리는 대신 어떤 물건이 재사용에 적합할지를 고민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마 많은 가정에서 맛있는 아침 식사를 마치고 나면 주기적으로 시리얼 상자가 쓰레기통으로 향할 텐데요, 앞으로는 버리지 마세요. 시리얼 상자를 코스터, 책갈피, 전등 등 멋진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거든요. 상상력과 조금의 손재주만 있다면 누구나 할 수 있어요.

1. 코스터

진정 시리얼을 사랑하시는 분들을 위한 창의적이고 독특한 코스터! 원하는 문양이 있는 곳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내고 냅킨 전용 접착제를 이용하여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심플한 타일에 붙이세요. 액체로 인해 젖는 것을 막기 위해 바니쉬로 한 겹 칠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가구의 표면에 흠집이 생기지 않도록 코스터 하단에 펠트 조각을 붙이세요.

©Media Partisans

2. 노트

시리얼 상자를 이용해 작은 노트도 만들 수 있어요. 귀여워서 안에 무언가를 기록하고 싶어질 거예요. 빈 시리얼 상자를 적당한 크기로 자른 다음 무지를 안쪽에 놓고 바늘과 실을 이용해 고정하세요. 단추와 끈을 사용하면 예쁘게 묶어둘 수도 있습니다.

3. 작은 통

펜이나 액세서리를 보관하기 위한 작은 통은 언제나 필요한 품목 중 하나인데요, 시리얼 상자를 이용해 매우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뚜껑을 닫을 때는 찍찍이를 사용하세요.

4. 서랍 정리함

서랍 정리함 또한 시리얼 상자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상자를 다양한 크기의 수납함으로 자릅니다. 물건을 훨씬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깔끔한 정리를 도와주는 가성비 좋은 서랍 정리함 완성!

5. 피냐타

피냐타는 점점 생일파티나 야외행사 등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빈 시리얼 상자를 이용해 직접 만들어보세요. 원한다면 피냐타를 터뜨리지 않고 여러 번 재사용할 수 있도록 사탕이 떨어질 수 있는 작은 구멍을 추가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6. 전등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리얼 상자를 보면 빈 상자로 뭔가 쿨하고 멋진 것을 만들 수 있으리라는 생각을 하지 못하는데요, 사실은 가능합니다. 시리얼 상자의 그림과 글씨를 따라 바늘로 구멍을 내고 안에 전구를 넣으면 정말 멋진 효과가 나는 전등이 탄생합니다.

7. 기타

악기는 아이들의 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여러 감각을 활용할 수 있어 즐거운 경험을 선사해줍니다. 빈 시리얼 상자로 기타를 만들어보세요. 금방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아이들도 즐겁게 만들고 재밌게 놀 수 있을 거예요.

8. 책상 정리함

시리얼 상자는 책상을 정리 정돈할 때 사용하기도 좋습니다. 영수증을 꽂아 놓는 수납함을 만들거나 펜을 꽂는 통으로 활용해보세요.

9. 퍼즐

비 오는 날 아이들과 집에서 함께 할 수 있는 놀이를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빈 시리얼 상자를 이용해서 아이들이 자기만의 퍼즐을 직접 만들도록 해보세요. 아이들이 계속 가지고 놀 수 있는 퍼즐을 스스로 만드는 것은 정말 멋진 경험이 될 거예요. 시리얼 상자의 앞면을 자르고 뒤집은 다음 가로, 세로줄을 그어 체크무늬를 그리고, 동전을 본으로 이용하여 서로 맞물리는 전형적인 퍼즐 무늬를 만드세요.

10. 거울

이 독특한 디자인의 거울은 시리얼 상자를 재활용해 만들었답니다. 이런 거울이 있다면 거울 속 자신의 모습을 보는 대신 거울 자체를 보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될 것 같아요.

11. 책갈피, 엽서

집에 책갈피가 없고, 엽서를 보내는 걸 좋아하신다고요? 그렇다면 시리얼 상자를 사용해보세요. 시리얼 상자를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책갈피의 경우 예쁜 끈을 달아보세요. 엽서로 사용하려면 뒷면에 선을 그으면 됩니다. 간단하면서도 실용적인 방법으로 엽서와 책갈피 완성!

12. 선물용 쇼핑백

포장지는 생산하는 데에는 많은 에너지가 소비되고 나중에 다량의 쓰레기로 배출되며, 무엇보다 지속 가능하지 않습니다.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선물용 쇼핑백이 훨씬 좋죠. 다양한 시리얼 상자로도 이러한 쇼핑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윗면을 잘라내고 양쪽에 구멍을 2개씩 뚫어 리본으로 손잡이를 만드세요.

13. 보빈

자수실에 새 보빈이 필요한 경우 빈 시리얼 상자로 직접 만들면 됩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보빈을 모형으로 삼아 상자에서 필요한 만큼 잘라냅니다. 이제 해야 할 일이라고는 실을 말아서 보관하는 것뿐이죠.

14. 원형 장식

시리얼 상자는 직사각형이므로 상자로 원형을 만드는 것은 상상하기 어려운데요, 하지만 상자를 얇고 길쭉한 형태로 잘라주면 이를 이용해 멋진 원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장식 혹은 나무 장식으로 활용해보세요.

15. 손전등

믿기 어려우시겠지만 빈 시리얼 상자는 손전등으로도 변신할 수 있답니다. 만드는 방법은 이곳을 참조하세요(영어 설명). 종이가 너무 뜨거워지지 않도록 LED 전구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제 시리얼 상자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아이디어를 얻었으니 시리얼을 다 먹고 상자를 버리기 전에 한 번 더 고민하게 되실 거예요. 시리얼 상자가 단순한 상자가 아니라 많은 잠재력을 가진 아이템으로 보일지도 몰라요. 그리고 배고픈 가족들 덕분에 재료가 떨어질 일도 없을 거예요!

업사이클링 아이디어가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도 확인해보세요.

출처: diyprojects, diyncrafts

미리보기 이미지: ©Media Partisans ©Media Partisans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