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술 한의학 꿀팁: 다이어트 혈점을 찾아라

비만은 현대 사회에서 가장 흔한 질병 중 하나입니다. 많이 움직이지 않아도 되는 편리한 세상 덕에, 점차 게으르고 둔해지는 우리의 몸. 일이나 공부 때문에 책상 앞에 앉아있는 시간은 많지만, 야외 활동이나 운동을 할 시간은 그리 많지 않죠?

몸의 활동량이 적으면, 한 '장기'의 활동도 줄어들면서 살이 더 찌기 쉬운 타입이 된다고 합니다. 그 장기의 정체는 바로 췌장입니다! 췌장에서 분비되는 액은, 지방의 소화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만약 췌장의 상태가 나쁘면, 지방을 축적하는 인슐린이 필요량보다 더 많이 분비됩니다. 그렇게 먹는 양이나 칼로리에 비해 살이 더 찌는 몸이 됩니다! 즉, 췌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게 체중 조절에서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1

눈이나 입 등의 건강 관리 방법은 들어봤어도, '췌장 관리법'은 들어본 적도 없습니다. 식습관을 바꿔볼까요? 아니면 운동을 더 자주 해볼까요? 둘 다 좋지만, 훨씬 집에서 간단하고 빠르게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드립니다. 한의학의 신비, '침술'에 도전해볼 때입니다. 툭 튀어나온 배나 내장 지방이 걱정이신 분들, 한 번 시도해보시죠!

췌장과 관련된 혈은, 손바닥에 위치해 있습니다. 약지의 관절에서 세로로 떨어지는 직선과 엄지 관절에서 수평으로 그은 선이 교차하는 지점이 바로 그 혈입니다.

췌장은 몸 왼쪽에 있기 때문에, 왼손의 혈을 누르는 게 더욱 효과적입니다. 누르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 혈을 이쑤시개로 누르기

잠시 이쑤시개로 꾹 눌렸다가 떼세요. 3회 1세트, 총 3세트 반복합니다.

2. 혈 주변 4개의 점을 이쑤시개로 누르기

혈을 중심으로, 그 주위의 4개의 점을 꾹꾹 누릅니다. 사각형과 같은 형태로 빙 둘러 눌러줍니다.

위의 이쑤시개 지압법을 3주 동안 매일 반복합니다.

얼마나 세게 눌러야 올바르게 누르는 걸까요? 손바닥에 빨간 자국이 남을 때까지 꾹 누르는 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이쑤시개의 뾰족한 부분을 사용하긴 하지만, 자칫 너무 세게 눌러 상처가 남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어떠셨습니까? 이 혈을 주기적으로 눌러주면, 췌장 건강이 좋아져 살이 자연스럽게 빠지는 데 도움이 될지도 모릅니다. 극적인 체형 변화를 원한다면 이 지압법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살을 확실하게 빼는 데엔 다이어트가 최고니까요. 이 지압법은 어디까지나 부수적인 효과만 있으니, 다이어트와 함께 시도해보시는 게 어떻습니까?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