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양털 담요로 DIY 러그를 만들어보자

많이 낡긴 했어도 아직도 부드러운 양털 담요가 집에 있나요? 옷장 구석에 처박아두는 대신에 다음의 튜토리얼을 차근차근 따라해보세요! 양털 담요가 없어도 걱정 없습니다. 가까운 마트나 중고물품 판매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니까요. 어디서 구한 담요든지 간에, 아래 DIY 프로젝트의 결과물은 하나 같이 기가 막힐 겁니다. 폭신한 담요를 발로 밟으면 마치 구름 위를 걷는 듯한 느낌까지 든답니다.

재료:

  • 양털 담요 6장 (색상별로 2장씩)
  • 가위
  • 고무줄

만드는 방법:

1. 담요를 일정한 간격으로 잘라 세로 형태의 조각을 여러 개 만듭니다.

2. 같은 색상의 조각을 세 개씩 집어 그 끄트머리를 고무줄로 묶습니다. 이를 쭉 땋아준 다음 고무줄로 묶어 마감합니다. 땋은 줄이 총 6개가 만들어질 때까지 이 과정을 반복합니다.

3. 땋은 줄을 연결하려면 다른 담요 조각이 더 필요합니다. 앞선 조각에 비해 조금 더 좁은 간격의 조각을 남은 담요 부분에서 잘라냅니다.

4. 같은 색상의 담요 땋은 줄을 3개 집어 자른 조각으로 연결합니다. 끄트머리는 고무줄로 고정합니다. 고무줄을 이용해 다른 줄의 윗부분과 아랫부분에도 붙여줍니다. 다른 색상에도 이를 똑같이 반복해주세요.

5. 삼색 땋은 줄을 모두 연결하면 양털 러그가 완성됩니다!

유행이 지났거나 쓸모가 없어진 담요로 이렇게 예쁜 러그를 만들 수 있다니, 정말 놀랍지 않나요? 오래된 물건을 다시 사용하고 싶다면, 업사이클링을 해보시길!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