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꿀팁: 일본 민간요법 물 테라피의 놀라운 효능

단순한 준비물과 트릭 하나로, 끙끙대던 온갖 잔병을 말끔히 치료한다. 그 비결을 가까운 나라 일본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일본에서 오랫동안, 널리 쓰여온 궁극의 트릭은 과연 무엇일까? 그건 바로 매일 아침 물 마시기다. 이것은 일본 노인들의 잘 알려진 장수 비결이기도 하며, 한 일본 의학 협회가 인정한 사실이기도 하다. 물 테라피는 두통은 물론, 가슴 쓰라림, 기관지염, 설사, 나아가 생리통까지 낫게 할 수 있다고 한다. 아래에서 건강하게 물 마시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flickr/Guilhem Vellut

1. 아침에 잠에서 깨어나 물 한 컵(160mL)을 총 네 잔 들이켠다. 양치하기 전에 마시도록 한다.

flickr/Ryan Hyde

2. 평소대로 양치질한 뒤 입을 헹구고, 이후 45분간 먹고 마시지 않는다.

flickr/woodleywonderworks

3. 45분이 지나면 아침을 먹는다.

flickr/Sean Freese

4. 식사(하루 중 어느 식사나 해당)를 마친 후 15분~ 2시간 사이엔 먹거나 마시지 않는다. 

flickr/Quinn Dombrowski

물 4컵 마시기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은 더 적은 양으로 시작해서 점차 마시는 양을 늘려가도 좋다. 이렇게 물 마시기를 꾸준히 하면, 건강이 유지되고 잔병이나 달고 살던 통증이 잦아들기 시작한다.

flickr/jennie-o

아래에서 질병 당 필요한 물 테라피의 (최소) 적용 기간을 알아보도록 하자. 

1) 고혈압 (30일)

2) 위염 (10일)

3) 당뇨 (30일)

4) 변비 (10일)

flickr/Lora Rajah

물 요법를 꾸준히 하면 좋은 이유 한 가지 더- 지금까지 보고된 부작용이 없다. 물론 화장실을 부지런히 들락거려야 할 수는 있지만, 그만큼의 수고와 노력이 아깝지 않은 아이디어다. 아침 물 4잔 들이켜는 습관을 통해 장수하는 삶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나아가자! 

소스:

maxdiaries.com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