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재료를 더 오래 보관하는 7가지 간단한 꿀팁

식재료를 낭비하거나 버리는 것, 정말 참을 수 없는 일이죠! 하지만 안타깝게도 식료품이 물러지거나 상하는 현상은 지속해서 반복적으로 발생합니다. 

물론 어떤 음식도 영원히 신선하게 보존할 수는 없는 법이지만 그래도 상하는 것을 늦출 수는 있답니다!  치즈, 토마토, 감자칩 등과 같은 식재료들을 훨씬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몇 가지 똑똑한 꿀팁을 보여드릴게요!

1. 사과

잘라둔 사과의 갈변을 늦추려면 풍선을 분 다음 자른 사과에 씌우고 풍선의 공기를 빼면 됩니다. 이제 자른 단면이 밀폐되어 사과를 더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2. 감자칩

먹다 남은 감자칩이 눅눅해지지 않도록 하고 바삭하고 맛있게 먹으려면 먼저 남은 과자를 봉지에 넣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플라스틱 병의 상단을 자르고 봉지의 입구를 병에 밀어 넣으세요. 헤어드라이어의 뒷부분을 뚜껑에 대고 봉지에서 공기를 빨아들이세요. 이제 뚜껑으로 봉지를 밀봉하세요. 이 방법을 사용하면 과자를 오랫동안 신선하고 바삭하게 보관할 수 있어요.

3. 치즈

이 방법을 사용하면 치즈를 곰팡이 없이 훨씬 더 오래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어요. 소금을 넣은 물에 키친타월을 살짝 적신 후 치즈 조각을 젖은 키친타월로 감싸세요. 이제 좋아하는 치즈를 오랫동안 마른 건조함과 곰팡이로부터 보호할 수 있어요. 

4. 토마토

토마토에 주름이 조금 생겼더라도 음식물 쓰레기로 버릴 필요는 없어요. 토마토를 얇게 자르고 낮은 온도의 오븐에서 건조하기만 하면 됩니다. 말린 토마토를 유리병에 넣고 기름을 부으세요. 이렇게 하면 토마토를 최소 일주일은 더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고, 샐러드나 소스에 넣어 사용할 수 있어요.

5. 호박

사실 호박은 몇 달 동안 상하지 않게 보관할 수 있어요. 호박의 껍질에 기름을 약간 바르고 밀봉되는 상자에 넣어 어두운 곳에 보관하면 됩니다.

6. 파

파는 사실 몇 시간만 지나도 시들시들해 보입니다. 요리에 이용할 때는 많은 양을 잘라 버려야 하는 경우도 많죠. 하지만 파를 물이 담긴 병에 보관하면 신선함을 훨씬 더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7. 슈레드 치즈

매일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냉장고에 보관해둔 슈레드에 곰팡이가 핀 경우가 종종 있을 텐데요, 슈레드 치즈를 옥수수 전분과 지퍼백에 넣어 보관하면 오랫동안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식재료를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는 꿀팁! 돈을 많이 절약할 수 있고, 환경에도 좋은 이 꿀팁들을 활용해보세요!

식재료에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막고, 유통기한을 연장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더 보실 수 있어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