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수리 및 정원 꾸미기 꿀팁 10가지

집에 문제가 생기거나 정원 꾸밀 때, 금손까진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의 스킬만 있다면 할 수 있는 게 참 많죠. 누군가의 힘을 빌리지 않고 내 손으로 직접 해낸다는 성취감은 말할 것도 없고요. 취미 삼아 손으로 이것저것 해보고 싶다면, 망설이지 말고 도전해 보세요. 새해를 맞아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당신을 위해 유용한 꿀팁 10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자, 그럼 힘차게 출발!

shutterstock/me2724

1. 고양이 모래로 기름 찌꺼기 제거 

차고나 주차 공간 주변에 흘린 기름 제거엔 고양이 화장실용 모래가 좋습니다. 모래를 기름 자국 위에 넉넉히 뿌리고 기름을 흡수할 때까지 기다리세요. 기름을 먹은 모래는 잘 수습해 버리고 새로운 모래를 뿌립니다. 기름이 완전히 제거될 때까지 이 작업을 반복하세요. 

shutterstock/Zoran Photographer

2. 민달팽이 덫 

텃밭을 망치는 반갑지 않은 손님, 민달팽이. 덫을 만들어 해결하세요. 물 1l, 맥아 25g, 알코올 30mL를 한데 넣고 잘 섞습니다. 만든 용액을 빈 우유 팩 4개에 나눠 담고 개봉한 채로 민달팽이가 출몰하는 장소에 놓아두세요. 이튿날, 꾸물꾸물 모여든 민달팽이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우유 팩을 닫고 달팽이를 멀리 멀리 보내버리세요. 이때, 장갑을 끼고 작업해야 달팽이 진액이 손에 묻지 않겠죠?  

Facebook/Michael Christian Petersen

3. 렌치와 동전

너트 크기에 비해 렌치가 너무 크다면, 렌치와 너트 사이에 동전을 끼워 넣어 적당한 간격을 맞출 수 있습니다. 

shutterstock/1599686sv

4. 톱과 정원 호스

톱의 날카로운 날은 정원 호스를 씌워 안전하게 보관하세요. 커터칼로 호스를 톱날 길이에 맞게 자르고 길쭉하게 째서 날을 끼워 넣으면 완성. 

shutterstock/StudioLaMagica

5. 모래 위 텐트 설치 

모래 위에 텐트를 견고하게 설치하기는 생각보다 꽤 어렵습니다. 이럴 땐 납작하게 찌그러트린 음료 캔을 활용하세요. 캔 가운데 구멍을 뚫고 텐트 로프를 끼워 넣은 뒤 반대편으로 빼내 매듭을 짓습니다. 이제 캔을 모래 속에 묻으면 텐트를 훨씬 더 튼튼하게 지탱할 수 있죠. 

shutterstock/nofilm2011

6. 깔때기 없이 오일 넣기

오일깔때기 없이 엔진오일 넣기란 쉽지 않죠. 이럴 땐 스크루드라이버를 활용하세요. 드라이버 끝이 아래로 가도록 오일 투입구에 위치한 뒤 기름을 흘러내려 보냅니다. 

shutterstock/wavebreakmedia

7. 화병 속 숯 한 덩이 

화병을 채운 물에서 냄새가 나기 시작하면 숯을 한 조각 넣어보세요. 숯은 오래된 꽃줄기에서 나는 불쾌한 냄새를 잡아주고 식물의 부패 속도를 늦추는 작용을 합니다.  

shutterstock/thanongsuk harakunno

8. 장부촉 제거

벽에 박힌 장부촉은 와인 병따개로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병따개 끝을 장부촉에 걸고 안쪽으로 살짝 돌린 뒤 밖으로 확 끌어당겨 빼냅니다. 

shutterstock/Jalisko

9. 마스킹테이프로 천공 깊이 측정 

장부촉을 단단히 벽에 고정하려면, 천공의 깊이와 장부촉의 길이가 딱 들어맞아야 합니다. 이를 정확히 맞추기 위해 드릴에 장부촉을 끼우고, 장부촉의 끝부분이 닿는 드릴 위치에 마스킹테이프를 붙이세요. 이제 이 테이프 길이만큼 천공을 내면 정확히 들어맞습니다. 

shutterstock/Shahril KHMD

10. 스프링클러로 잔디 물주기

스프링클러를 이용에 잔디밭에 물 줄 땐, 다 먹은 잼병으로 물주는 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작동하는 스프링클러 옆에 빈 유리병을 놓아두세요.

병에 물이 2cm 정도 차오르면 스프링클러를 끄셔도 됩니다. 이렇게 물의 양을 조절하면 물을 허투루 낭비하지 않겠죠.  

shutterstock/PEPPERSMINT

프로가 아니어도 됩니다. 위에 소개해 드린 10가지 팁으로 우리 집을 척척 관리할 수 있으니까요. 무턱대고 사람을 부르기보단, 직접 처리하고 해결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은 어떨까요. 익숙해지면 어지간한 집수리쯤은 문제도 아니랍니다!

소스:

ARD,

dagens

Comments

다음 이야기